상단영역

본문영역

니브, 선공개곡 ‘ESCAPE’ 6월 29일 발매..흑백 2가지 버전 콘셉트 포토 공개

  • 입력 2021.06.23 18:50
  • 기자명 이건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153 Entertainment

[연예투데이뉴스=이건봉 기자] 니브(NIve)가 오는 29일 선공개곡 ‘ESCAPE’를 발매한다.

니브(NIve)의 소속사 153엔터테인먼트는 23일 “니브(NIve)가 데뷔 후 처음으로 미니앨범을 발표하기에 앞서 선공개곡 ‘ESCAPE’로 팬들과 먼저 만날 예정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ESCAPE’는 무기력한 현실로부터 도망치고자 하는 마음을 표현한 노래. 거친 기타, 베이스 사운드에 개성 있는 퍼커션이 인상적인 UK Hybrid Pop Rock 장르의 곡으로 니브(NIve)가 작사, 작곡, 편곡까지 맡아 진행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니브(NIve)는 이번 싱글을 통해 ‘UK Hybrid Pop Rock’이라는 장르에 도전한다. 그는 이를 위해 새로운 보컬 스타일로 ‘ESCAPE’를 소화하며 자신만의 색깔로 곡의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곡은 오는 29일 오후 6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동시에 유튜브 등 니브 공식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를 오픈한다.

앞서 니브(NIve) 측은 지난 21일과 22일, 곡명과 발매일이 담긴 콘셉트 포토 블랙 버전과 화이트 버전을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 공식 채널에 차례로 공개했다.

먼저 21일에 공개된 철조망 너머에서 고뇌하는 모습을 담은 블랙 버전 콘셉트 포토는 어딘가로 벗어나고 싶어하는 방황하는 니브(NIve)의 모습을 표현했다. 이어 22일에 공개된 화이트 버전 콘셉트 포토는 순백의 공간을 배경으로 진행됐는데, 니브(NIve)는 어딘가에 갇혀 있는 듯 벽에 기대어 앉아 카메라를 응시하며 무기력한 감정을 표현하며 곡에 대한 힌트를 제공했다.

니브(NIve)는 지난 2018년 미국에서 디지털싱글 ‘Getaway’로 데뷔한 후 싱어송라이터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이후 2020년 샘김(Sam Kim) ‘Like a Fool’, 헤이즈 ‘2easy’, 폴킴 ‘나의 봄의 이유’, HYNN(박혜원) ‘아무렇지 않게, 안녕’ 등을 함께 작업하며 국내에서 입지를 다졌으며 EXO 첸의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 (Beautiful goodbye)’, NCT U의 ‘My Everything’을 프로듀싱하며 프로듀서로도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한편 니브(NIve)는 오는 29일 선공개곡 ‘ESCAPE’를 발매하며 7월 말 ‘ESCAPE’가 수록된 첫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