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BS 연기대상' 김남길 대상 쾌거..'열혈사제' 8관왕

  • 입력 2020.01.01 08:22
  • 기자명 조현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2019 SBS 연기대상

[연예투데이뉴스=조현성 기자] 2019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으로 꼽히는 드라마 '열혈사제'를 이끈 배우 김남길이 '2019 SBS 연기대상' 영예의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달 31일부터 1일까지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신동엽, 장나라의 진행으로 열린 '2019 SBS 연기대상'에서 '열혈사제’는 김남길의 대상을 비롯해 8관왕에 올라 다시 한번 화제작의 위엄을 입증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남길은 "인생 새옹지마라고, 크고 작은 것에 연연하지 않는 편이다. 그런데 오늘 이렇게 큰 상을 받고 이 자리에 서게 되니 그게 쉽지 않다. 웃어야 할지 울어야 할지도 잘 모르겠다"며 “열혈사제가 종영 된 지 시간이 오래됐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기억하고 사랑하고 응원해주신 여러분 감사하다. 어떤 작품이든 마찬가지이지만 여러분들이 사랑해주셔서 많이 뿌듯하고 행복한 작품이 아닌가 싶다"며 감사를 전했다.

이어 “'열혈사제' 배우들은 현장에서 같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나눠주면서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게 해줬다. 오늘보다 내일의 나은 김남길이 될 수 있도록 응원해줬다. '열혈사제' 배우들에게 이 영광을 돌린다. 좋은 스태프와 감독을 만나는 것보다 좋은 배우를 만나는 것보다 중한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2020년에는 모두들 그런 사람들을 만날 수 있길, 그런 한 해가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마쳤다.

'열혈사제' 팀은 김남길의 대상을 비롯해 최우수상, 우수상, 조연상, 팀 조연상, 웨이브상, 신인상 등을 차지해 8관왕에 올랐다. 그 주인공은 이하늬, 김성균, 안창환·고규필·백지원·전성우, 고준, 금새록, 음문석 등이다. 주, 조연을 가리지 않고 출연진 대부분이 고루 트로피를 품에 안으면서 캐릭터로 작품을 빛낸 이들이 모두 상의 기쁨을 누렸다.

그중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하늬는 "상을 받으려고 연기 한적은 한번도 없는데 받으면 또 기분이 좋다"면서 "열혈사제는 정말 팀워크가 좋았다. 어떻게 보석같은 배우들이 한자리에 모였을까 싶다. 이명우 PD, 박재범 작가에게 감사드린다"며 남다른 팀워크를 자랑했다.

유력한 대상 후보로 꼽힌 장나라는 SBS의 프로듀서들이 직접 뽑은 프로듀서상을 차지하면서 아쉬움을 달랬다. 이어, 최우수연기상 장편 드라마 부문에서는 '맛 좀 보실래요'의 서도영, 심이영이 미니시리즈 부문에서는 '배가본드'의 이승기, 배수지가, 중편 드라마 부문에서는 이하늬와 함께 '녹두꽃'의 조정석이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다만, 드라마 방영 중 연기력 논란이 불거졌던 배수지의 최우수상 수상은 일부 네티즌들의 빈축을 사기도 했다.  

우수연기상에서는 미니시리즈 부문 'VIP' 이상윤과 '의사요한' 이세영이, 중편 드라마 부문은 '열혈사제' 김성균과 '녹두꽃'의 한예리가 차지했고, 조연상 남자부문에서는 '열혈사제'의 고준을 포함해 여자 부문에서는 '배가본드' 문정희와 'VIP' 이청아가 공동 수상했다. 

이하, '2019 SBS 연기대상' 수상자(작) 명단.

△대상 : 김남길(열혈사제)
△프로듀서상 : 장나라(VIP)
△최우수연기상(중편드라마 여자) : 이하늬(열혈사제)
△최우수연기상(중편드라마 남자) : 조정석(녹두꽃)
△최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여자) : 배수지(배가본드)
△최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남자) : 이승기(배가본드)
△최우수연기상(장편드라마 여자) : 심이영(맛 좀 보실래요)
△최우수연기상(장편드라마 남자) : 서도영(강남스캔들·맛 좀 보실래요)
△한류콘텐츠상 : '배가본드'
△우수연기상(중편드라마 여자) : 한예리(녹두꽃)
△우수연기상(중편드라마 남자) : 김성균(열혈사제)
△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여자) : 이세영(의사요한)
△우수연기상(미니시리즈 남자) : 이상윤(VIP)
△베스트 캐릭터상(여자) : 표예진(VIP)
△베스트 캐릭터상(남자) : 정문성(해치)
△베스트 커플상 : 이승기·배수지(배가본드)
△조연상(팀) : 안창환·고규필·백지원·전성우(열혈사제)
△조연상(여자) : 문정희(배가본드)·이청아(VIP)
△조연상(남자) : 고준(열혈사제)
△청소년 연기상 : 윤찬영(의사요한·17세의 조건)
△wavve 상 : '열혈사제'
△신인연기상(여자) : 고민시(시크릿 부티크)·금새록(열혈사제)
△신인연기상(남자) : 음문석(열혈사제)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