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투데이뉴스
연예hot뉴스예능오락
정형돈부터 이특까지... 추리예능 ‘셜록의 방’ 출연진부터 ‘빵빵’
홍미경  |  mkhong77@gmail.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19  16:36:0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연예투데이뉴스=홍미경 기자] 타임 슬립 과학수사 추리물 ‘셜록의 방’이 시청자를 찾아간다.
 
MBC ‘셜록의 방’은 육감이나 직감에만 의존하는 단순한 범죄 스토리텔링이나 뒷얘기가 아닌, CSI보다 리얼하고 드라마보다 현실적인 극강의 과학적 서스펜스를 선사할 신개념 추리쇼다.
 
수사반장 정형돈을 필두로 추리 소설 마니아 조우종, 연예계 눈칫밥 13년 차의 이특, 신 내린 듯한 촉을 자랑하는 지민, 연예계의 코난 딘딘, ‘강호순, 조두순, 정남규 사건’ 등 대한민국을 뒤흔든 연쇄 살인사건 현장을 지켰던 1호 프로파일러이자 실제 과학수사대였던 권일용 반장까지, 6인의 셜록이 사건 해결에 도전하기 위해 비밀의 방에 모였다.
 
‘셜록의 방’은 과거에는 찾을 수 없었던 범인의 정체와 눈앞에서 신기루가 되어버린 수많은 단서들을 놓고 시간을 되돌려 현대 과학수사 방식으로 사건을 추적한다. 

당시에는 증거능력이 없거나 확인할 수 없어 묻혔던 증거물품을 놓고, 과연 현대 과학수사는 어디까지 진실에 다가갈 수 있을까? 6인의 셜록들이 직접 보고 들으며 배운 과학적 지식을 총동원해 범인을 추리하는 과정에서 놀라운 실제 과학수사 기법들이 공개된다.
 
5분의 1도 안 되는 지문 조각부터 100억 분의 1g의 인체 분비물, 0.2mm의 말라붙은 핏자국, 죽은 모기의 잔해에서 찾아내는 범인의 흔적까지. 물리학부터 수학, 생물학, 심리학이 총동원된 마법 같은 과학 수사의 세계를 들여다본다.
 
‘셜록의 방’에서는 추리쇼 프로그램 사상 최초로 우리나라 최고의 과학 수사 전문가들이 출연해 우리가 미처 몰랐던 과학수사의 극강판을 보여준다.
 
또한 현장을 그대로 재현한 세트와 실험실을 통해 시청자들이 셜록이 되어 사건 현장에서 증거를 찾아내면서 사건을 추리할 수 있도록 생생한 현실감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셜록의 방’은 사건 스토리텔링 위주의 콘셉트에서 벗어나 범죄 현장에서 직접 사건 단서를 확인하고 증명해 실마리를 제시하는 과학적 사건 해결 과정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함께 사건을 해결하는 쾌감과 더 이상의 완전 범죄는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새로운 스타일의 범죄 예방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7월 3일 첫 방송. 

<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관련기사]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인기기사
1
'팬텀싱어2' 전공자 놀라게 한 연구원 강경호, 시청률 3%대 출발
2
[단독] 곽동현&이동신 듀엣콘서트, 2인의 하모니로 꽉 채운 '크로스오버'
3
'서울드라마어워즈 2017' 박보검, 한류드라마 특별상 수상
4
첫방 ‘꽃피어라 달순아’, 막장 TV소설 ‘오명 씻을까’
5
[today포토] '더 그레이트 웨이브' 곽동현, "뛰어!"
6
샴푸모델 ‘섹시 vs 청순’ 톱여우 전유물... 전지현부터 정유미까지
7
[today포토] '더 그레이트 웨이브' 곽동현&이동신, 'Luna'로 스타트!
8
[today포토] '더 그레이트 웨이브' 곽동현, 소주나 한잔 마시고~
9
[인터뷰①] 박민영, "'7일의 왕비'로 치열하게 배운 연기자의 몫"
10
황정음 전지현 이나영 이민정, 공통점은 ‘첫 출산에 득남’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강서구 염창동 249-4  |  팩스 : 02-3662-7313  |  기사제보문의 : tvjnews@tvj.co.kr
등록일 : 2011년 10월 25일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1809
대표 : 남장희  |  발행 : 정혜순  |  편집 : 이은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완주
Copyright 2011 연예투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vj@tv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