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수꾼] 이시영 하드캐리 통했다! '월화 새 맹주되나'

  • 입력 2017.05.23 08:14
  • 기자명 정영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정영진 기자] ‘파수꾼’의 등장이 심상치 않다. 이시영의 하드캐리가 빛을 발한 '파수꾼' 첫 방송이 월화극 2위로 출발했다. 과연 다음 주 새롭게 시작될 지상파 3사 월화극 대전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까. 

지난 22일 첫 방송된 MBC 새 월화특별기획 ‘파수꾼’(연출 손형석, 박승우/ 극본 김수은)은 액션 스릴러 장르물의 색깔이 가득 담긴 도입부로 큰 임팩트를 선사했다. 눈 뗄 수 없는 몰입도를 자랑했던 추격전, 이어 등장한 이시영의 오토바이 액션은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 했다. 이를 감각적으로 담아낸 연출, 심장 박동수를 높인 음악까지. 완벽한 합을 이룬 ‘파수꾼’의 액션에 시청자는 매료될 수 밖에 없었다는 반응이다.

볼거리뿐 아니라, 스토리의 흡인력 역시 뛰어났다. 이날 1,2회 방송은 딸 유나(함나영 분)의 의문스러운 추락 사고를 파헤치는 조수지(이시영 분)와 그녀를 돕는 비밀조직 파수꾼의 모습이 속도감 있게 그려졌다. 또한 장도한(김영광 분)를 둘러싼 미스터리한 전개는 앞으로의 내용에 대한 궁금증을 일으키며, ‘파수꾼’ 스토리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이날 방송은 조수지의 평범했던 일상이 파괴되는 사건을 기점으로 긴장감이 증폭됐다. 조수지의 딸 유나가 옥상에서 떨어지는 사고를 당한 것이다. 조수지는 유나의 사고가 의심스러웠다.높은 곳을 무서워하는 유나가 옥상에 올라갔다는 게 믿기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 망연자실해 있던 그녀에게 정체 모를 메시지가 도착했다. “당신 딸 사고 아니야”라고 말하는 누군가의 메시지. 그 메시지에는 한 소년과 함께 있는 유나의 마지막 CCTV 영상이 있었다. 이 메시지는 비밀조직 파수꾼으로부터 온 것이었다.

이후 조수지는 유나를 옥상에서 민 범인을 찾기 위해 나섰다. CCTV 영상 속 소년을 찾던 중 조수지의 눈에 띈 유나의 스티커. 조수지는 그 스티커를 붙이고 있는 소년이 범인이라고 확신했다. 그리고 그 범인은 윤승로(최무성 분) 검사장의 아들인 것이 드러나며 충격을 안겼다.

그런가 하면 마지막 엔딩 부분에서 드러난 장도한의 반전 전체는 흥미를 더했다. 허허실실 속물검사로만 비춰졌던 장도한이 뒤통수를 칠 큰 계획을 그리고 있었다는 점, 그리고 윤승로를 향해 의미심장한 눈빛을 빛내는 그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그런가하면, 비밀스럽게 조수지를 도왔던 파수꾼의 멤버 해커 공경수(샤이니 키 분)와 감시자 서보미(김슬기 분), 지시자 이관우(신동욱 분)의 등장도 이후 이야기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한편 MBC 새 월화특별기획 ‘파수꾼’ 1,2회는 각각 시청률 6.0%, 5.7%(닐슨코리아, 전국기준)로 동시간대 2위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시작을 알렸다. ‘파수꾼’ 3,4회는 오늘(23일) 밤 10시부터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