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밀] 유례없는 '비밀' 다루기, 방송가를 들었다 놨다~ 방송가 장악!

‘연출-연기력-스토리’ 삼박자 갖춘 ‘비밀’, 방송가 호평 ‘봇물’

  • 입력 2013.11.04 14:10
  • 기자명 박현철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회 궁금증을 최고치로 경신하며 화제가 되고 있는 '비밀'이 타 방송사까지 장악하는 저력을 과시하며 ‘돌풍’을 인증했다.

블랙홀 같은 흡인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KBS 2TV 수목 드라마 ‘비밀'(유보라, 최호철 극본/이응복, 백상훈 연출/비밀문화전문산업회사, 콘텐츠K 제작)이 네티즌을 중심으로 ‘비밀 신드롬’을 형성한 가운데, 이러한 신드롬이 유례없는 타 방송국 '비밀' 다루기로 이어지며 ‘돌풍’이 어디까지 이어질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지난달 31일 방송된 tvN ‘eNEWS– 뉴스 진품명품’에서는 ‘비밀’이 연출-연기력-스토리의 삼박자를 갖췄다고 인기요인을 심층적으로 분석했다. 출연진들은 첫 번째 인기요인으로 섹시하고 세련된 연출을 꼽았다. 특히 MC 허준은 이다희가 당구를 치는 장면이나 지성의 수영장 파티신 등이 섹시해 인상적이었다고 말하며 이응복 감독의 세련되고 디테일이 살아있는 연출력에 극찬을 보냈다.

이어 패널들은 주연배우인 지성, 황정음, 배수빈, 이다희의 연기력에 대한 감탄을 이어갔다. 특히 경제전문가 임종혁은 ‘조토커’ 지성의 치명적인 매력이 돋보인 장면으로 횡단보도신을 꼽으며 "지성은 증오, 연민, 사랑의 감정을 하나의 표정으로 보여주는 대단한 배우"라고 엄지를 치켜세웠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비밀'의 탄탄한 스토리를 인기요인으로 꼽았다. ‘미스터리-청춘-멜로’의 요소가 촘촘한 스토리로 엮여 있어 드라마를 볼 수 밖에 없게 만든다는 것이 이들의 분석. 특히 출연진들은 '비밀'의 결말에 대해 궁금증을 쏟아내며 '비밀'에 단단히 빠져있음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또한 같은 날 방송된 JTBC ‘썰전-독한 혀들의 전쟁’ 속 코너 ‘예능심판자’에서는 ‘비밀’의 히로인 황정음을 집중 조명해 큰 화제를 모았다. 패널들은 황정음의 연기력을 '비밀'의 흥행요소 중 하나로 꼽으며 황정음의 연기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내놨다.

특히 김구라는 "귀를 닫지 않고 의견을 수용하는 것이 황정음의 큰 장점"이라면서 노력으로 믿고 보는 배우로 성장했다고 황정음을 지지했다. '지붕 뚫고 하이킥' 때부터 황정음의 팬이라고 밝힌 강용석은 황정음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 눈길을 끌기도.

이어 황정음의 연기력이 급성장을 이룬 이유에 대한 분석이 이뤄졌다. 영화 평론가 허지웅은 “연기력이 갑자기 월등하게 업그레이드 되었다? 이건 착시효과라고 생각한다”면서 “그 동안 많이 밑바닥에 깔아왔다”고 황정음의 연기력이 하루 아침에 성장한 것이 아니라고 분석했다.

허지웅은 “원체 목소리에 비음이 심하다. ‘하이킥’ 때는 도움이 됐고 ‘자이언트’ 초-중반에는 걸림돌로 작용했지만 (비밀에서는) 발성을 많이 해결했다. 그래서 연기력이 급격히 늘어 보이는 것”이라면서 황정음의 연기에 대한 호평을 내놨다.

이 같은 방송가의 ‘비밀’ 다루기는 유례없는 일. 타 방송사의 인기 드라마를 집중 조명하면서 인기 요인을 분석하는 일은 극히 드문 일로, 방송가에도 ‘비밀’ 신드롬이 불고 있음을 보여줘 많은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고 있다.

네티즌들 역시 "독한 '썰전'도 착하게 만든 '비밀'!", "비밀 인기가 장난이 아니다~ 요즘 여기 저기서 '비밀' 이야기만 나오네", "진짜 '비밀' 신드롬 대단 대단~요즘 일주일 내내 '비밀' 이야기를 듣고 있어서 너무 좋다!", "타 방송국들까지 홀리는 마성의 '비밀'~다양한 시각에서 '비밀'에 대해 다뤄줘서 시청자는 즐겁다~", “다들 ‘비밀’ 얘기하는데 열혈 시청자 인증하는 것처럼 보여서 뿌듯했다~”등의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처럼 드라마 ‘비밀’ 신드롬이 방송가를 강타하며 시청자들의 비밀에 대한 관심도는 한 단계 더 상승한 상황. 특히 지성과 황정음의 ‘무릎키스’가 엔딩을 장식하며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최고치로 끌어 올린 가운데, 단 4회의 방송만을 남겨두고 있어 시청자들의 애간장을 녹이고 있다.

한편, 매회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비밀'은 사랑하는 연인을 죽인 여자와 사랑에 빠지는 독한 정통 멜로. 지성-황정음-배수빈-이다희가 출연하며 수,목요일 10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