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언니들의 슬램덩크] 언니쓰+김연경, 힙합 공연 '흥폭발'

  • 입력 2016.09.24 07:38
  • 기자명 김영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김영기 기자] '배우 여제' 김연경의 꿈을 위해 언니쓰와 다이나믹 듀오가 함께한 힙합 공연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 '언니들의 슬램덩크'(이하 ‘슬램덩크’, 연출 박인석)에서 특별 꿈 계주로 나선 김연경의 래퍼 꿈 프로젝트가 완성됐다. 다이나믹 듀오의 특별 지도를 받으면서, 클럽에서 공연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언니쓰는 초반 그렇게 헤매던 이들은 놀라운 랩 실력으로 깜짝 놀라게 했다. 특히, 라미란은 다듀가 “독보적인 재능이 있다. 노래든 랩이든 어떤 경연에 나가도 파이널 5위에 들 실력”이라고 평하는 등 멤버들은 ‘SHUT UP’ 때보다 한층 성장하고 발전한 모습이었다.

'김연경+언니쓰+다이나믹 듀오'의 조합은 환상이었다. 다듀는 언니쓰와 김연경을 1대 1 지도부터 클럽 공연 무대 리허설까지 도맡았다. 멤버들의 노래와 랩 파트를 배틀로 나누는가 하면, 파트를 옆에서 단어 하나, 높낮이 하나까지 세심하게 조언해주며 김연경의 꿈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했다.

김연경은 역시 월드 스타, 무대 체질이었다. 과외까지 받은 김연경은 무대에 오르기 전 경직되어 있더니 무대가 시작되자 가사 실수도 없었고, 무대를 즐겼다. 공연 전 “미치고 환장하겠다”던 그는 공연이 끝나자, 너무 순식간에 지나가 버렸다며 되레 아쉬워했다. 중간에 투입되어 함께 돕기로 했던 다듀조차, 계획을 바꾸고 지켜보기만 하는 등 이날 무대는 최고였다.

처음 만난 김연경과 언니쓰가 훌륭한 힙합 공연을 하려고 함께 노력하는 모습은 마치 여자배구의 경기를 떠올리게 했다. 각자 제 위치에서 저마다의 역할을 잘 해내야 승리하듯, 힙합 또한 그랬다. 언니쓰와 김연경이 노력하는 꿈을 이루려고 모두 함께 노력하는 모습은 그래서 뭉클하고 뿌듯했다.

김연경이 함께 하면서, 언니들의 슬램덩크는 명실공히 대표 금요 예능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느낌이다. 하고 싶은 것을 노력하고 이루며 또 즐겁기까지 한 프로그램의 존재 가치를 새삼 깨닫게 했다.

한편 '언니들의 슬램덩크’는 방송, 문화계 5인의 멤버들이 꿈에 투자하는 계모임 '꿈계'에 가입하면서 펼치는 꿈 도전기. 매주 금요밤 11시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