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은지, 솔로곡 '하늘바라기' 음반차트 싹쓸이..'차별화 행보 통했다'

  • 입력 2016.04.28 21:40
  • 기자명 조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조화진 기자] 정은지가 국내 음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정은지의 첫 솔로앨범 'Dream(드림)'은 27일 한터차트 실시간 차트 1위와 신나라 레코드에서 실시간 판매량 1위에 올랐다.

정은지의 1위는 방탄소년단·이하이·세븐틴·트와이스·'태양의 후예' OST 등을 제치고 얻은 값진 결과다.
이로써 에이핑크가 아닌 솔로 가수 정은지로서 '솔로 파워'를 입증했다.

지난 18일 타이틀곡 '하늘바라기'를 포함한 첫 솔로앨범 'Dream(드림)'을 발표한 정은지는 전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퍼펙트 올킬을 기록한데 이어 음반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음원과 음반에서 동시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더욱이 '하늘바라기'는 음원 강자들의 연이은 차트 공습 속 음원차트에서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여성 솔로가수로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온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은 정은지는 22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솔로앨범 '드림'을 공개했고 음원에서 뜨거운 반응이 음원시장에도 고스란히 이어졌다.

'Dream(드림)'은 발매 전부터 예약 주문 시작과 동시에 3만 장 완판에 이어 2만 장 추가 제작에 들어가는 등 높은 관심을 얻었다. 발매 후 앨범 판매량 1위를 기록하며 그 인기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정은지는 이번 솔로앨범 타이틀곡 '하늘바라기'에서 작사·작곡에 참여하며 아이돌을 넘어 아티스트로서의 한 걸음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며 포크송이라는 차별화된 행보로 가요계 신선한 바람을 불어넣었다.

'하늘바라기'는 정은지의 따뜻한 보이스와 어쿠스틱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포크송으로 정은지의 어린 시절과 아빠의 추억담을 담아 더욱 감동을 선사한다.

한편 정은지는 오늘(28일) Mnet '엠 카운트다운'에 출연해 '하늘바라기' 무대를 꾸민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