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우 문근영, 생애 첫 아프리카 봉사활동 나서

  • 입력 2016.04.11 10:19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배우 문근영이 오는 16일 봉사활동차 아프리카로 출국한다. 

문은영은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 www.gni.kr), 희망TV SBS와 함께 생애 첫 아프리카 봉사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 9일간 아프리카 동남부에 위치한 말라위를 방문해 아프리카의 현실을 돌아보고, 열악한 환경에 놓여 있는 아이들과 산모들의 보건 환경 개선을 돕게 된다.

문근영은 그동안 꾸준히 기부 활동을 펼쳤음에도 불구하고 외부에 기부 사실을 알리지 않는 숨은 기부 천사로 활동해왔다. 기부 사실이 밝혀진 후에도 “기부는 나 자신과의 약속일 뿐”이라며 조심스러워하던 문근영이기에 이번 봉사활동을 결심하기까지 오랜 고민의 시간이 필요했다고 소속사 관계자는 귀띔했다.

문근영은 굿네이버스와의 첫 만남에서 “봉사활동이 방송으로 비춰지는 부분이 부담스럽기도 했지만 이러한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알리는 것 또한 공인의 역할이기도 하다는 지인의 조언에 마음을 굳힐 수 있었다”며 이번 봉사활동에 대한 다짐을 밝혔다.

굿네이버스 황성주 나눔커뮤니케이션부장은 “문근영씨의 봉사활동이 더 많은 분들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는 희망의 도화선이 되어 주리라 생각한다”며 기대를 전했다.

말라위는 아프리카 최빈국으로 꼽히는 나라다. 특히, 유엔개발계획(UNDP)의 발표에 따르면 5세 미만 사망률이 1천 명당 67.9명에 달하고, 산모사망률은 10만 명당 510명에 이르는 등 의료 서비스 지원이 무척이나 취약한 상황이다. 문근영은 이러한 열악한 상황 속에 노출되어 있는 아이들과 산모들을 만나 이들의 생활환경 개선을 돕고, 한국의 후원자들과 굿네이버스, 희망TV SBS가 함께 세운 희망학교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말라위의 모자보건 환경 개선을 위해 한국국제협력단(KOICA)와 함께 치오자 지역에 헬스센터를 만들어 산모의 산전·후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영유아 기초영양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문근영의 말라위 봉사활동은 오는 5월 27일과 28일 양일간 방송되는 희망TV SB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