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 로엔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투자계약 체결..'시너지 효과 큰 기대!

  • 입력 2015.11.25 22:43
  • 기자명 조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조화진 기자]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최진호 이하 에이큐브)와 로엔엔터테인먼트(대표 신원수 이하 로엔)는 11월25일 보도자료를 통해 “로엔과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가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 하고 K-POP 비지니스 시스템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로엔의 금번 지분투자계약은 에이큐브의 뛰어난 콘텐츠 제작 및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역량 등 지속적 성장 잠재력을 면밀히 검토, 분석하여 성사되었다.

따라서 에이큐브는 경영진의 변경없이 독자적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며, 운영될 예정이다. 에이큐브는 탄탄한 가창력과 스타성을 인정받은 대한민국 대표 청순 걸그룹 에이핑크와 감성보컬리스트 허각이 소속되어 높은 음원 파워를 자랑하며, 제작능력 및 프로듀싱, 마켓팅 능력을 인정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속 아티스트들의 방송, 연기, 광고 등 음악 외 다양한 분야에서 각자 재능을 인정받으며 엔터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로엔은 음악서비스 플랫폼, 투자유통 및 제작,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등 음악산업의 전 분야를 포괄하는 전문기업으로 로엔의 음원서비스 ‘멜론’은 독보적인 국내 업계 1위 사업자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향후 로엔은 산하 레이블인 로엔트리 (아이유, 지아, 써니힐, 피에스타 등), 콜라보따리, 독립레이블인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씨스타,케이윌,몬스터X등), 킹콩 엔터테인먼트 (김범, 유연석, 이동욱, 이광수, 조윤희 등), 에이큐브를 통한 양질의 콘텐츠 생산 및 적극적인 매니지먼트 활동 강화로 레이블간 시너지를 극대화 해나갈 방침이다.

업계에서는 앞으로의 시너지 효과에 큰 기대를 하고 있으며 음악, 연기, 방송, 광고등 연예계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발한 활동을 예상하며, 주목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