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XIA준수, 미니앨범 '꼭 어제' 공개 동시에 음원차트 '줄세우기'

  • 입력 2015.10.19 08:44
  • 기자명 권현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권현아 기자] XIA준수의 미니앨범 '꼭 어제'가 오늘(19일) 0시, 마침내 베일을 벗으면서 각종 음원 차트에서 '줄세우기'에 성공하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에 소속사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오늘(19일) 0시, XIA가 최초로 발라드 타이틀 곡을 내세운 새 앨범 '꼭 어제'가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휩쓸며 돌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음원 및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후 ‘김준수’, ‘꼭 어제’가 온라인 포털 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했고, 타이틀곡을 비롯한 새 앨범 수록곡들이 실시간 음원 차트 줄세우기를 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XIA의 새 앨범의 타이틀 곡 ‘꼭 어제’는 서정적인 가사와 선율에 XIA 특유의 진하고 애잔한 목소리가 더해져 ‘가을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이외에도 다이내믹한 분위기의 일렉트로닉 비트가 돋보이는 ‘OeO(오에오)’,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위트 있는 가사가 눈에 띄는 Urban R&B 풍의 ‘미드나잇 쇼’ 등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듣는 재미를 높였으며, 어쿠스틱 버전으로 다시 태어난 ‘타란탈레그라’, ‘인크레더블’, ‘꽃’ 트랙까지 수많은 리스너들의 귀를 촉촉하게 물들였다.

뿐만 아니라 영화급 스케일의 웅장한 영상미와 배우 김강우와 후지이 미나의 열연을 담아낸 뮤직비디오 본편까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재앙으로 변해버린 도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김강우의 명품 연기와 그들 곁에 머무르는 신비로운 소년으로 등장한 XIA의 조화는 애절한 곡의 감성을 배가시키며 진한 여운을 남겼다는 평.

가요 관계자들은 “한 해에 두 장의 앨범을 발매한다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은 일인데 미니앨범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다채로운 장르의 구성, 높은 퀄리티를 선보인 앨범에 더욱 놀랐다. 매번 자신만의 독특한 음색으로 새롭고 신선한 시도를 선보이는 XIA의 웰메이드 음악, 이번 앨범을 통해 다시 한 번 XIA의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해 냈다.”고 전했다.

한편, 각종 음원 차트를 점령하며 ‘믿고 듣는 가수’임을 다시 한 번 입증한 XIA준수는 오는 24일 요코하마 스타디움에서 ‘2015 XIA 4th ASIA TOUR CONCERT IN YOKOHAMA’의 첫 공연을 시작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