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수 박기영, 크로스오버 '어느 멋진 날' 클래식 일간 차트 1위!

  • 입력 2015.10.15 08:06
  • 기자명 권현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권현아 기자] 박기영이 크로스오버 가수로 변신한 신곡 ‘어느 멋진 날’이 발매 하루만에 온라인 음원사이트 벅스와 엠넷의 클래식 부문 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음원 사이트 중 클래식 일간 차트를 집계하는 곳은 벅스와 엠넷뿐으로, 박기영은 발매와 동시에 이 두 곳의 차트 정상을 싹쓸이했다. 주간으로 집계되는 멜론, 올레뮤직, 네이버 뮤직, 지니 등 다른 음원 차트에서의 선전도 기대를 모은다.

'어느 멋진 날'은 대중가수 최초로 정식 크로스오버 가수로 변신한 박기영이 앨범 발표에 앞서 공개한 선공개곡으로, 감성적 러브 스토리를 담은 영화 ‘냉정과 열정 사이’의 대표 OST곡 ‘더 홀 나인 야즈(The Whole Nine Yards)’를 전세계 최초로 리메이크한 곡이기도 하다.

98년 데뷔해서 가요계 대표 여성 싱어송라이터로서 크로스오버 장르에 전격 도전하며 음악 인생 ‘제 2라운드’를 맞은 박기영은 지난 2012년, tvN 예능프로그램 ‘오페라스타 2012’에서 우승하며 클래식 음악에 깊은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4년간 성악 대가들로부터 클래식 발성법을 정식으로 사사해오며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후, 지난 5월에 출연한 ‘KBS 불후의 명곡-조수미 편’에서 조수미로부터 “스윗하고 행복해지는 목소리”라 극찬 받았으며, ​이번 신곡 ‘어느 멋진 날’의 원곡자이자 일본 영화 및 드라마 OST계 거장 요시마타 료(Yoshimata Ryo)로부터 보컬리스트로서의 폭넓은 스펙트럼과 역량을 인정받아 전세계 최초로 리메이크를 허락 받았다고 전한 바 있다.

선공개곡의 선전으로 힘찬 출발을 알린 박기영은 본 앨범 '어 프리메이라 페스타(A Primeira Festa)'를 오는 10월 말에서 11월 초에 발표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