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수종-린아, 예상치 못한‘취중 동침’

  • 입력 2012.10.08 10:14
  • 기자명 김민성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는 유신 형님의 셋째 아우 문희라 합니다”
최수종, 가수 린아가 예상치 못한 '취중 동침'을 담아내며 '대왕의 꿈'에 새로운 러브라인을 예고했다.

지난 7일 방송된 KBS 대하드라마 ‘대왕의 꿈’(극본 유동윤-김선덕/연출 신창석-김상휘/제작 KBS) 10회는 김춘추(최수종)와 김유신(김유석)의 동생 문희(린아)의! 또 다른 러브라인이 등장하면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극중 문희는 첫눈에 반한 춘추에 대한 연정을 남몰래 키워왔던 상황. 자신의 할아버지 숙흘종(서인석)에게도 주눅 들지 않고 당당히 질타하는 춘추의 모습에 “참으로 사내답다”고 칭찬을 하는가하면, 자신의 오라버니 유신(김유석)을 찾아가 “춘추공은 어떤 사람이오?”라고 물으며 춘추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그러던 중 문희가 축국이 끝나고 술에 잔뜩 취해 유신의 부축을 받으며 자신의 집에 온 춘추를 보게 된 것. 춘추를 방안에 재워놓고 유신이 나오자 문희는 그 틈을 타 몰래 춘추가 있는 방으로 들어갔다. 문희는 춘추를 보다가 조심스럽게 손을 만졌고, 술에 취한 춘추는 문희를 부인이라 착각, 문희를 와락 껴안고는 침상 위에 눕혔다.다음날 아침, 잠에서 깬 춘추가 속옷차림의 문희를 발견하고는 깜짝 놀라 “그대는 누구요? 어찌 여기 있는게요?”라고 묻자, 문희는 “저는 유신 형님의 셋째 아우 문희라 합니다”라고 말하며 수줍은 미소로 답했다. 깜짝 놀란 춘추의 모습과 밝게 웃는 문희의 모습이 교차되는 가운데 10회가 마무리 된 상황. 하지만 11회 예고편을 통해 두 사람의 험난한 미래가 담겨지면서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증폭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연기력 하나로 화면을 장악하는 최수종의 카리스마와 드라마에 처음 출연하는 ‘천상지희 더 그레이스’ 출신 린아의 연기가 잘 어우러진다는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대왕의 꿈’을 통해 첫 연기 도전에 나선 린아가 시청자들로부터 합격점을 받은 셈이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이제 두 사람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부인이 있는 춘추와 문희의 러브라인이 어떻게 이어지게 될 지, 다음주 예고편을 보니 문희는 불구덩이에 있고, 춘추는 놀라던데. 무슨 일이 펼쳐졌을지 궁금하네요….”, “빠른 스토리 전개에 눈을 뗄 수가 없네요. 최수종, 김유석, 박주미, 이영아는 물론 추소영, 린아, 민지아 등 흠잡을데 없는 연기에 홀릭됩니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그런가하면 이날 방송에서는 덕만공주(박주미)가 평소 보여줬던 단아한 미소를 벗고 '폭풍 분노'하는 모습이 전파를 타면서 시청자들을 흥미진진하게 만들었다.

덕만은 김유신의 화랑도와 김춘추의 사정부가 그동안 쌓인 반목과 오해를 풀고 화합하라는 취지로 축국 시간을 마련한 상황. 하지만 양편이 신나게 축국을 하던 도중 유신의 동생 흠순(박재웅)은 자신의 아버지 김서현(최일화)을 죄인으로 만든 춘추에게 시비를 걸었고, 이것이 발단이 돼 화랑도와 사정부는 편을 갈라 싸움을 벌이게 됐다.

아수라장이 된 축국장에서 덕만은 분노와 참담함이 섞인 목소리로 “사사로운 원한에 사로잡혀 서로를 적대시하고 뒤엉켜 싸움을 벌이는 자들에게 어찌 신라의 국운을 맡길 수 있겠느냐. 내 이런 모습을 목도할 바에는 차라리 화랑도를 폐지할 것이다. 사정부 또한 관부의 문을 닫을 것이다”라고 선포하며 격노하는 모습을 보였다. 평소 인자하고 자애롭던 덕만의 변신이 시청자들을 몰입시킨 것. 강한포스로 신하들을 압도하는 덕만의 모습을 토대로 앞으로 박주미가 선보일 새로운 선덕여왕의 모습에 대한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사극 드라마의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는 대하드라마 ‘대왕의 꿈’은 토‧일 오후 9시 40분에 KBS 1TV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