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BS 특별기획 [다섯 손가락] 두 달여 배운 피아노실력이 이정도? 강이석군 화제

  • 입력 2012.08.23 10:29
  • 기자명 우현서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주말특별기획 ‘다섯손가락’(김순옥 극본, 최영훈 연출)에서 천재같은 피아노실력을 뽐낸 강이석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지난 8월 18일 첫방송된 ‘다섯손가락’에서 강이석(15세)군은 주지훈이 맡은 극중 유지호의 아역으로 열연을 펼쳤다. 특히, 그는 극중 피아노 천재답게 영화 ‘빅’의 OST인 ‘Heart and soul’, 차이코프스키의 ‘뱃노래’, 드비쉬 아라베스크 1번, 브람스 헝가리 무곡 No.6 등을 자유자재로 연주하면서 단번에 시청자들이 눈길을 사로잡았다.알고보니 이석군은 피아노를 배운지 두달도 채 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런 연주를 선보여 놀라움을 선사하고 있는 것. 그의 어머니는 “이석이가 배역이 확정된 뒤부터 두 달 여 동안 하루에 3시간여정도 몰입해서 피아노 연습을 했다”며 “물론 피아노를 더 잘치는 대역도 같이 촬영하면서 드라마상에서 좋은 화면을 만들어 냈다”고 소개했다.

이어 어머니는 “이번 ‘다섯손가락’에 출연하고 난 뒤 참 많은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친한 김새론양의 초대로 영화 ‘이웃사람’의 시사회에 갔다가 참 많은 분들이 알아보셔서 깜짝 놀랐다”고 들려주기도 했다.

그리고는 촬영장 분위기에 대해서는 “특히, 이석이가 극중 엄마로 출연한 채시라씨가 자상함과 카리스마에 반했는데, 옆에서 지켜보기에도 진짜 친아들처럼 잘 감싸주고 챙겨줘서 고마웠다”며 “뿐만 아니라 극중 강하게 대립했던 동생 인하역 김지훈군과도 촬영을 하지 않을 때는 서로 장난도 치면서 잘 지냈다”는 귀띔도 했다.

마지막으로 이석군의 어머니는 “이석이가 같은 아역배우출신으로 왕성하게 활동중인 여진구군과도 친하게 지내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역시 아역배우 출신인 유승호군같은 경우에는 연기 롤모델로 삼을 정도”라며 “이번 작품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 좋은 연기를 선보이겠다고 다짐하는 걸 보면 정말 대견하다”고 말을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