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화신은 고양이> 전세계 박스오피스 1위 석권!

<슈렉 포에버>를 뛰어넘는 오프닝 스코어 기록!

  • 입력 2011.12.16 23:25
  • 기자명 이창규 영화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메이션 흥행의 최강자 <슈렉> <쿵푸 팬더>를 제작한 드림웍스의 2012년 야심 찬 신작 <장화신은 고양이>가 오는 1월 12일 국내 개봉을 확정 지으며 기대감을 더하는 가운데, 브라질, 아르헨티나, 호주, 영국 등 전세계 40개국이 넘는 해외에서 개봉, <슈렉> 시리즈를 능가하는 높은 스코어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럽, 남미 등 해외 마켓에서 <슈렉 포에버>의 2배 이상 오프닝 성적 기록!
전세계를 사로잡은 ‘장화신은 고양이’가 선사하는 흥미진진 모험담에 주목하라!

 

화려한 칼솜씨와 카리스마를 내뿜는 전문 킬러지만, 위기의 상황이 되면 큰 눈망울로 상대방을 애절하게 쳐다보는 필살 애교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슈렉> 시리즈 최고의 매력 캐릭터 ‘장화신은 고양이’. 슈렉을 만나기 이전 그의 새로운 면모와 활약상을 만나볼 수 있는 작품으로, 짜릿한 인생역전을 꿈꾸는 장화신은 고양이와 개성만점 친구들의 예측불허 모험을 그린 <장화신은 고양이>가 전세계 박스오피스에서 뛰어난 성적을 기록하여 눈길을 끈다.

전세계 40개국으로 판매되어 4700만 달러가 넘는 수익을 기록하고, 독일에서는 7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는 등 <슈렉 포에버>의 2배를 뛰어넘는 오프닝 스코어를 달성한 것. 특히, 아르헨티나에서의 오프닝 성적은 역대 애니메이션 흥행 기록 중 4번째 순위에 해당하는 놀라운 기록으로 <장화신은 고양이>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브라질, 아르헨티나, 호주, 영국 등 유럽부터 남미까지 전세계를 아우르며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장화신은 고양이>. <슈렉> 제작진이 일찍이 점 찍어둔 진정한 히어로 장화신은 고양이의 카리스마 반전 매력에 어릴 적 절친 ‘험티 덤티’, 고품격 도둑 ‘말랑손 키티’, 부부악당 ‘잭 & 질’까지 개성만점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으로 기대감을 더하는 <장화신은 고양이>는 2012년 1월, 국내에서도 <슈렉>을 능가하는 유쾌한 열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