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야경꾼 일지] 정일우-정윤호, '짠내린vs검덕후' 뇌구조 웃음 빵~!

  • 입력 2014.08.22 15:17
  • 기자명 정영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경꾼 일지’ 정일우와 정윤호의 머릿속을 스캔한 캐릭터 뇌구조가 공개돼 화제다. 극중 이들의 캐릭터인 ‘이린 뇌구조’와 ‘무석 뇌구조’가 공개된 가운데, 극과 극 성격만큼이나 다른 뇌구조로 눈길을 끌고 있는 것.

연일 자체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월화극 ‘동 시간대 1위’ 독주를 이어가고 있는 MBC 월화특별기획 ‘야경꾼 일지’(이주환, 윤지훈 연출/ 유동윤, 방지영 극본/ 래몽래인 제작) 측은 22일 극중 캐릭터의 성격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이린 뇌구조’와 ‘무석 뇌구조’를 공개했다.

이린(정일우 분)의 뇌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는 것은 ‘짠내린’으로, 그가 최근 겪은 절체절명의 위기들과 그런 위기상황에서 의지할 곳 없는 이린의 모습을 반영한 것. 이린은 사담(김성오 분)의 계략으로 인해 별궁에 갇히고, 기산군(김흥수 분)을 저주했다는 누명을 쓰는 등 불행의 연속이었다. 게다가 의문의 자객으로부터 습격을 받고 도주해 그가 꾸민 일이라는 누명까지 더해지며 위기를 맞이하게 됐다. 하지만 그런 그가 마음 편히 의지할 만한 사람이 아무도 없어 안쓰러움을 자아내는 상황. 이에 그의 짠내나고 외로운 상황이 이린의 뇌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당연지사.

또한 최근 계속 엮이는 여인 ‘도하(고성희 분)’에 대한 생각이 그의 머릿속에 자리하고 있는데, 그는 자신을 업어치기 한 여인이자 ‘무말랭이’라고 부르며 쫓아다니는 도하를 기막혀 하면서도 투닥거리며 생명의 은인임을 잊지 않고 있다. 그리고 무석(정윤호 분)과 친분이 있는 도하에 대해 은근한 질투를 드러내기도 해 도하에 대한 이린의 관심이 싹트고 있음을 엿볼 수 있다.

‘이린의 뇌구조’에서 눈에 띄는 것은 깨알같이 자리잡고 있는 ‘충격과 공포의 선녀 목욕’이다. 이는 수호귀신 삼총사의 계략에 넘어가 기대감과 설렘에 부푼 채 선녀들이 목욕하는 폭포를 찾아갔다가 선녀로 분장하고 목욕중인 송내관(이세창 분)에 대한 기억으로, 너무나 충격적이어서 머리 한 켠에 깊게 자리하고 있다.

복잡한 이린의 뇌구조와 달리, 무석의 뇌구조는 비교적 간단(?)해 눈길을 끈다. 무석은 뇌구조에서도 검을 사랑하는 ‘검덕후’의 위엄을 드러내고 있다. 뇌구조의 50% 이상이 검에 대한 생각으로 가득 차 있는 것. 무관인 무석의 ‘남다른 검 사랑’은 그가 명나라 황제의 진귀한 검을 보기 위해 평소라면 가지 않았을 매란방까지 가게 만들어 시청자들에게 깨알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무석의 뇌구조에서 두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 하고 있는 것은 바로 기산군과 조선에 대한 걱정으로, 무석의 충심이 잘 드러나 있다. 무석은 지난 5회에서 이린에게 칼을 휘두르려는 기산군을 막아서며 “전하는 성군이 되실 겁니다. 그 길에 피를 묻히게 할 수는 없습니다”라고 말해 기산군에 대한 남다른 믿음과 충성심을 표현한 바 있다. 또한, 기산군의 곁에서 머무는 사담에 대한 경계를 보여 그가 과연 ‘사담’의 정체를 누구보다 빨리 간파할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재밌는 점은 무석의 머릿속에도 도하가 한 켠에 자리잡고 있다는 것이다. 다친 도하를 위해 약을 건넸던 무석은 오히려 도하에게 갑작스레 손을 덥석 잡혀 치료를 받았고, 이에 당황한 듯 볼을 붉히며 슬며시 웃어 보는 이들의 심장까지 콩닥거리게 했다.

이처럼 캐릭터가 분명히 보이는 ‘이린 뇌구조’와 ‘무석 뇌구조’가 공개되자 네티즌은 “무석은 역시 검덕후다! 과연 앞으로 기산군과 도하가 무석의 검사랑에 영향을 줄 수 있을지 궁금ㅋㅋ”, “이린 뇌구조에 깨알 같은 선녀 목욕신ㅋ 그래 나라도 잊지 못해”, “이린 짠내ㅠㅠ 이린이 6회 이후 어떻게 변할 지 궁금해진다”, “성격만큼이나 뇌구조도 완전 다르다ㅋㅋ 뇌구조 보니까 딱 이린이랑 무석이가 그대로 보이는 것 같음”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야경꾼 일지’는 조선시대를 배경으로 귀신을 부정하는 자와 귀신을 이용하려는 자, 그리고 귀신을 물리치려는 자, 세 개의 세력 사이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경쾌한 감각으로 그려낸 판타지 로맨스 활극.

조선시대 퇴마사 ‘야경꾼’이라는 독특한 소재와 화려한 볼거리로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은 ‘야경꾼 일지’는 매주 월-화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