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선아‧조세호‧유나 등 28일도 코로나19 무더기 확진

  • 입력 2022.01.28 16:54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상좌부터 시계방향) 정선아, 조세호, 엄지, 유빈, 유나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문화‧연예가 신종 바이러스감염증 코로나19의 확진 사례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우려가 쏠린다. 오늘 28일도 오후까지 6명의 확진자가 쏟아졌다.

뮤지컬 '썸씽로튼'은 윌리엄 셰익스피어로 출연 중인 배우 서경수가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28일, 29일 공연을 전격 취소했다. 현재 전 출연진과 관련 스태프가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에 따라 공연 재개 일정을 결정하게 될 전망이다.

뮤지컬배우 정선아도 코로나19 확진 소식이 전해졌다. 소속사 팜트리아일랜드는 28일 공식입장을 통해 "당사 소속 배우 정선아가 어제(27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알리면서 "정선아는 지난 26일 개인 스케줄을 앞두고 선제적으로 PCR 검사를 진행했고, 27일 오전 보건당국으로부터 코로나19 최종 확진 판정을 통보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정선아는 1차 백신 접종 후, 추가 접종을 기다리는 던 중 임신 사실을 알게 되어 코로나 백신 접종에 대해 신중할 수밖에 없었기에 현재 백신 미접종 상태라고 덧붙였다.

브레이브걸스 유나도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 28일, 소속사 브레이브 엔터테인먼트는 브레이브걸스의 공식 팬카페를 통해 “금일 브레이브걸스의 멤버 유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유나는 코로나19 백신 2차까지 접종을 마친 상태였으나 27일, 컨디션 난조로 인해 선제적으로 검사를 실시, 오늘 오전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제 함께 검사를 실시한 유정과 은지, 관련 스태프들은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잠복기를 고려하여 이후에도 자가 키트로 확인, 지속적으로 PCR 검사를 실시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오마이걸 유빈의 코로나19 확진 소식도 있었다. 28일 소속사 WM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을 통해 "지난 27일 멤버 효정이 참여한 스케줄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는 소식을 듣고 방역 당국으로부터 공식적 검사 요청을 받지 않았으나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멤버 전원 및 관련 스태프가 PCR 검사를 진행하였다."며 "검사 결과 금일 오전 오마이걸 멤버 유빈을 제외한 6명의 멤버 및 스태프 전원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알렸다. 이어 "유빈은 2차 접종까지 완료한 상태였으나 28일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아 방역 당국 지침에 따라 필요한 조치와 안정을 취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27일 진행된 '제11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무대와 수상 장면을 포함한 모든 오마이걸 출연분은 PCR 검사 이전의 사전녹화분"이라는 추가 설명도 있었다.

VIVIZ 엄지의 코로나19 확진 소식도 들여왔다. 28일 빅플래닛메이드엔터는 공식입장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 엄지가 1월 28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엄지는 백신 2차 접종까지 완료하였으나 스태프 중 확진자가 발생하여 즉시 PCR 검사를 진행하였으며, 28일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다. 현재 엄지는 경미한 증상만 있으며 격리하여 치료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엄지를 제외한 VIVIZ 멤버 2명은 최종 음성 판정을 받았으나 잠복기를 고려하여 지속적으로 PCR 검사를 진행하며 건강 상태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개그맨 조세호의 코로나19 확진 소식도 전해졌다. 소속사 이미지나인컴즈는 28일 공식입장을 통해 "조세호 님은 어제(27일) 코로나19 확진자와 동선이 겹침에 따라 선제적으로 병원을 방문해 코로나19 PCR 검사를 진행했으며 금일 오후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조세호 님은 지난해 12월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 접종까지 완료했으며, 현재 증상은 경미한 상태다. 확진 판정에 따라 곧바로 격리 및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른 추가 조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알렸다.

이어 "예정된 스케줄은 완치판정까지 모두 중단한다."며 "내일(29일) 예정된 ‘고생끝에 밥이온다’ 녹화를 비롯해 주말에 예정된 광고 촬영, 내주 진행할 ‘유키즈 온 더 블럭’ 녹화까지 관계자 분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불참 사실을 전달했다."고 알렸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