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투데이뉴스
공연
주호성, '천경자천경자' 무산→'부조리 부부' 앵콜 확정
박재준  |  tvj@tvj.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12.07  17:17:11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사진제공=라원문화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제41회 올해의 최우수 예술상’ 선정작, 연극 '부조리 부부' 앵콜이 올 연말 확정됐다.  

연극배우 주호성이 출연해 한국예술평론가협의회가 주관하는 제41회 ‘올해의 최우수예술가’ 연극 부분에 선정된 쾌거를 거두었던 연극 '부조리 부부'는 70대 노부부가 겪게 되는 일상 속 부조리에 대한 이야기이다. 70대 노부부가 인생의 부조리함을 다룬 ‘부조리극’ 연극 한 편을 관람한 후 서로 격렬하게 토론을 나누던 중 만나게 된 한 기자의 질문과 맞닥뜨리면서 갈등을 겪는다. 70대 노부부는 이내 잠잠해진 일상으로 돌아가지만, 여전히 부조리한 상황을 겪어내며 삶을 이어간다. 70대 노부부의 일상적인 대화로 시작, 일상 속에 숨겨진 부조리한 상황들을 통해 ‘상식’에 대한 화두를 던지는 메시지를 전한다.

무엇보다 지난 10월에 초연된 연극 '부조리 부부'는 부조리한 상황에 놓인 부부의 모습을 유쾌하면서도 실감 나게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주호성은 '부조리 부부'에서 올곧은 성품을 지닌 전직 군인 출신의 퇴직자로 부조리함을 참을 수 없는 인물인 ‘남편’ 역할을 맡아 52년 차 관록과 연륜의 연기 내공을 입증했다. 

또한, 연극 '부조리 부부'는 추상적인 상황들이나 극적 상황으로 표현되는 부조리극이 아닌, 생각보다 근처에 밀접하게 놓여있는 부조리한 상황에 맞서는 인물들을 통해 ‘상식’의 옳고 그름에 대한 기준을 다시금 생각해볼 수 있는 의미심장한 계기를 선사하는 작품. 주호성이 묵직한 연기로 ‘남편’ 역할로, ‘펜트하우스’ 삼마마 송회장 역으로 카리스마를 발산했던 배우 정아미가 지난 40년간 오직 가족만을 생각하며 헌신해온 ‘아내’ 역할로 등장, 45년간 살아온 부부의 케미를 선보인다.

라원문화 측은 “연극 <천경자천경자> 공연이 무산됨에 따라, 대관해놓은 극장에 대한 피해를 최소한으로 줄여보기 위해 <부조리 부부>를 앵콜 공연하기로 결정했다”며 “연극 <부조리 부부>를 다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라원문화는 배우 장나라의 1인 매니지먼트사이자 공연 제작사다. 그의 부친 주호성이 대표다. 대학로를 중심으로 작품 제작과 출연 등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고, 기부와 같은 선행도 꾸준하다. 특히 최근 주호성은 유족의 반대로 준비 중이던 연극 '천경자천경자' 공연을 부득이 취소했는데, 이때 SNS를 통해 함께 작품을 준비하던 배우들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전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편, 주호성이 출연하는 연극 '부조리 부부' 앵콜 공연은 오는 12월 24일(금)부터 2022년 1월 9일(일)까지 대학로 ‘알과핵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인기기사
1
[화보] 배우 이세영, '아무나 소화 못하는 청청패션'
2
[화보] 배우 이세영, '도시녀의 고급미'
3
자레드 레토 X 앤 해서웨이 주연! Apple TV+ ‘우린폭망했다’ 3월 18일 공개!
4
[화보] 더보이드, '소년美로 물든'
5
[화보] 배우 이학주, '슈트핏의 정석'
6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K-장르물 시리즈 '그리드' 2월 16일 공개 확정!
7
송지효, 코로나19 음성에도 '런닝맨' 녹화 불참.."선제적 격리"
8
[화보] 배우 박은빈, '다채로움 속 눈부시게 빛나는 미모'
9
[화보] 모델 차주영, '신비롭고 몽환적'
10
[일문일답] 진진&라키, 유닛 특유의 유쾌함 담은 'Restore(리스토어)'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강서구 염창동 249-4  |  전화 : 010-5321-1116  |  팩스 : 02-3662-7313  |  기사제보문의 : tvjnews@tvj.co.kr
등록일 : 2011년 10월 25일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1809
대표 : 남완주  |  발행 : 정혜순  |  편집인 : 정혜순,이은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완주
Copyright 2011 연예투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vj@tv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