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 식구됐어요' 12월 6일 최종 결정.."시즌2도?" 헛웃음

  • 입력 2021.11.30 15:37
  • 기자명 이은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이은진 기자] MBC와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가 공동 기획, 제작한 가상 가족 관찰 예능프로그램 ‘우리 식구됐어요’가 편성으로 난항을 겪던 중 오는 12월 6일로 첫 방송 일자를 최종 확정했다.

‘우리 식구됐어요’는 운명일 수밖에 없는 가족 탄생의 명분부터 이별의 순간까지 담아낸 리얼리티 예능으로, K팝 1세대부터 4세대 아이돌들이 가상 가족이 돼 생활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을 예정이다. 손호영, 슈퍼주니어 예성, 원더걸스 유빈, 비투비 서은광, 아이오아이 임나영, 더보이즈 현재, 에이비식스(AB6IX) 이대휘, 아이즈원 강혜원, 웨이션브이(WayV) 샤오쥔, 헨드리, 양양, 배우 김강훈 등이 출연한다.

애초 10월 중 첫 방송을 예고했던 '우리 식구됐어요'는 끝내 MBC에브리원 편성도 성사되지 않으면서 새벽 1시 재방송 시간대에 방송될 상황이었다가 최근 엠넷과 디스커버리의 12월 1일 밤 9시 30분 동시 첫 방송으로 온라인 상에 홍보하기까지 했다. 그러나 이 일정은 일부 출연자의 타 프로그램과 동시간대 겹치기 출연이 또 다른 문제가 됐고, 한 번 더 뒤집혀 최종 픽스 일자가 6일로 확정됐다. 사전에 충분한 협의가 있었다면 애초에 1일 편성 홍보는 없었어야 마땅했다.

그만큼 지난 29일 결정 회동에 이르기까지 여러 과정에서 이미 학을 뗀 상황에 회동에서는 시즌2 제작에 관한 언급이 수 차례 있어 헛웃음을 지었다는 전언이다. 

'우리 식구됐어요' 촬영 당시 팀워크는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고 하니 프로그램 자체는 성공할 수 있다. 그러나 이렇듯 정상적이지 않은 과정을 겪은 이들이 선뜻 시즌2에 응할지, 정말로 시즌2를 제작할 마음이 있긴 해서 그런 소릴 하는지 조차도 의문이다.

한편, 현재까지도 '우리 식구됐어요'는 편성 정보가 어지럽다. 30일 15시 30분 현재, 네이버에서는 일자는 없이 디스커버리채널 코리아 8부작이라는 정보만 노출되었고, 다음에서는 디스커버리 채널 12월 1일 밤 9시 30분 첫 방송으로 노출되고 있다. 엠넷 편성표 역시 아직 수정되지 않은 12월 1일 밤 9시 30분으로 노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