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투데이뉴스
연예
'방과후 설렘', 최고-최악 오간 롤러코스터급 경연..1.3% 출발
한연수  |  tvj@tvj.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1.11.29  08:58:0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사진=MBC '방과 후 설렘' 캡처

[연예투데이뉴스=한연수 기자] MBC 걸그룹 오디션 '방과후 설렘'이 기존 MBC 오디션과의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가에도 불구하고 1%대 시청률로 스타트를 끊었다. 담임 선생님들에게는 실력자들로 인정받은 참가자가 탈락하거나 너무 엉망이어서 몰려든 동정표에 최악이었다며 0표로 단호하게 선을 그은 무대까지, 실로 롤러코스터급 무대의 연속이었다.

지난 28일 첫 방송된 MBC 걸그룹 오디션 ‘방과후 설렘’에서는 향후 담임 선생님으로 함께할 옥주현, 권유리, (여자)아이들 소연, 아이키의 무대로 막을 열었고, 이후 연습생들의 본격 무대가 펼쳐졌다.

서류심사와 3개월간의 평가를 통해 선별된 83명의 연습생들은 나이에 따라 1학년부터 4학년으로 결성, 같은 학년에서 팀을 정한 연습생들은 각 학년별로 10명만 생존할 수 있는 입학시험에 돌입했다. 입학시험 1차 평가는 언택트 현장 평가단의 75%이상의 선택을 받아야 1차 합격의 문이 열리며, 2차 평가는 4명의 선생님 중 3명 이상의 선택을 받아야 최종 합격할 수 있다.

입학시험을 치루는 첫 번째 팀은 3학년 연습생인 김현희, 오지은이었다. 파격적인 의상으로청하 ‘Bicycle’ 무대를 꾸민 두 사람은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과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에 소연은 “랩, 춤, 노래 다 완벽했던 무대다”라고 극찬했고, 1차 평가를 합격한 두 사람은 선생님 4인 모두의 선택을 받아 입학시험에 통과했다.

두 번째로 1학년 연습생 성민채, 윤승주는 ‘영웅’ 무대로 귀여운 외모와는 대비되는 반전 카리스마를 뽐냈고, 두 사람 역시 4표를 받아 입학시험에 통과했다. 이어 4학년 연습생 명형서, 장이한, 김하리, 최수민, 웨이 역시 환상적인 ‘LATATA’ 무대로 시선을 사로잡았으나 장이한과 웨이가 1표만 득표해 탈락하게 됐다.

이후 2학년 연습생인 박효원, 이승은, 이하담, 김리원, 이영채는 ‘Pretty Girl’ 무대로 상큼한 매력을 대발산했다. 하지만 이승은이 2차에서 2표를 받아 탈락하게 됐다. 다음으로 3학년 연습생이자 YG와 SM FNC 연습생 출신 김윤서와 SM, JYP, YG 연습생 출신 이지우의 시작부터 모두를 감탄하게 한 비주얼을 뽐내는가 하면, ‘Ice Cream’을 완벽 소화해내 시청자를 저격해 두 사람 모두 입학시험에 통과했다.

4학년 연습생 송예림, 강은우는 ‘River’ 무대를 선보였으나 1차 평가에서 탈락했다. ‘살짝 설렜어’ 무대를 꾸며 1차 합격한 2학년 김예서와 김서진에게 소연은 “화도 안날 정도로 최악이었다. 꿈을 향한 무대인데, 언택트 평가단들도 책임감을 가져야한다”며 혹평했고, 두 사람은 모두 0표를 받으며 탈락했다.

특히 ‘방과후 설렘’의 비주얼로 많이 언급된 4학년 김유연, 전유은, 윤채원은 완벽한 외모와 함께 ‘가시나’ 무대를 꾸몄다. 하지만 김유연이 1표로 입학시험에서 탈락하며 시청자를 충격에 빠트렸다.

한편, 이날 방송은 닐슨리서치코리아 전국기준 1.3%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MBC ‘방과후 설렘’은 매주 일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인기기사
1
[today포토] 가수 이승윤, ‘신난 눈빛’’
2
‘트롯 아이돌’ 황윤성, '스카이이앤엠과 전속계약 체결'...'장윤정·이찬원과 한솥밥'
3
[today포토] 팝페라 포레스텔라, ‘빛나는 자태’
4
전현무X김숙X양세찬X이찬원, JTBC '톡파원 25시' MC 확정..2월 2일 첫 방송
5
웨이브 오리지널 '트레이서' 통쾌함 배가 시키는 기대포인트 공개!
6
최진혁, 불법 주점 출입으로 방역법 위반→검찰 송치
7
'하우스 오브 구찌' 배우들의 열연만으로도 꽉 찬 작품! 관람포인트 대공개!
8
[today포토] 한유미, ‘모델자태’
9
김사무엘, 분쟁 종결→활동 재개.."다시 처음부터 최선을 다해"
10
설 연휴 극장가를 책임질 영화 '해적: 도깨비 깃발' 언론 시사회 성황리에 개최!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특별시 강서구 염창동 249-4  |  전화 : 010-5321-1116  |  팩스 : 02-3662-7313  |  기사제보문의 : tvjnews@tvj.co.kr
등록일 : 2011년 10월 25일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1809
대표 : 남완주  |  발행 : 정혜순  |  편집인 : 정혜순,이은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남완주
Copyright 2011 연예투데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tvj@tvj.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