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슈퍼주니어 은혁, '알타보이즈'로 뮤지컬 연출 도전

  • 입력 2021.11.26 13:57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SJ레이블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슈퍼주니어 은혁이 K팝 아이돌 최초로 뮤지컬 연출에 도전한다.

뮤지컬 제작사 (주)신스웨이브는 17일 공식 발표를 통해 “오는 12월 중순 슈퍼주니어 멤버 은혁이 연출을 맡은 브로드웨이 뮤지컬 <알타보이즈>가 공개된다”고 밝혔다.

뮤지컬 <알타보이즈>는 5명의 소년이 댄스보컬 그룹을 결성해 노래와 춤으로 사랑을 전파하며 관객들의 영혼을 구한다는 줄거리의 콘서트형 뮤지컬이다. 그동안 슈퍼주니어 예성, 2PM 찬성, 하이라이트 손동운, 인피니트 장동우 등 정상급 K팝 아이돌 멤버들이 대거 참여해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작품이기도 하다.

K 뮤지컬 프론티어 (주)신스웨이브가 오는 12월 중순 무대에 올리는 뮤지컬 <알타보이즈>는 극장이 아닌 콘서트 홀에서 완성도 높은 대본과 음악을 기반으로 한 블록버스터 급 콘서트로 구현될 예정이다. 백구영 안무가, 김중우 음악감독 등 K 뮤지컬을 이끌어나가고 있는 실력있는 제작진이 합류하고 (주)신스웨이브와 드림메이커가 공동 제작해 더욱 완성도 높은 공연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지난 2005년 슈퍼주니어로 데뷔한 후 실력과 매력을 겸비한 아이돌 그룹의 멤버이자 대중적 인기를 지닌 예능인이며, MC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은혁이 뮤지컬 <알타보이즈>의 연출을 맡았다는 점도 주요 관람 포인트다. 은혁은 지난 2017년 ‘SUPER JUNIOR WORLD TOUR 'SUPER SHOW 7’를 시작으로 꾸준히 공연 연출에 참여하며 뮤지션으로서의 능력뿐 아니라 실력있는 연출가로서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어, 이번 <알타보이즈>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K팝 스타들로 꾸려진 초호화 캐스트와 함께 <알타보이즈>의 감미로운 음악과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색다른 기쁨과 위로를 선물하게 될 은혁은 “그 동안 콘서트 위주로 연출을 하다가 이렇게 공연 연출로 폭을 넓혀갈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평소에도 뮤지컬에 관심이 많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쇼를 연출해 보고 싶은 꿈이 있었는데 이번 <알타보이즈>의 연출을 계기로 더 많은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브로드웨이 뮤지컬 연출 데뷔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주)신스웨이브 신정화 대표 역시 “그동안 슈퍼주니어 콘서트를 여러차례 연출하며 자신의 재능을 증명해왔던 은혁이 콘서트형 뮤지컬인 <알타보이즈>를 더욱 섬세하고 리얼하게 그려내는데 적격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작품을 통해 K팝 아티스트와 K 뮤지컬이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은혁이 연출가로 데뷔하는 뮤지컬 <알타보이즈>는 오는 12월 중순 KBS 아레나에서 오프라인 공연을 개막하고, 공연 전문 글로벌 플랫폼 '메타시어터(https://metatheater.live)'에서 온라인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