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유리, 오늘(7일) 첫 번째 싱글 앨범 ‘GLASSY’ 발매..댄스팝 장르곡

  • 입력 2021.10.07 18:45
  • 기자명 이건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웨이크원

[연예투데이뉴스=이건봉 기자] 조유리가 첫 싱글 앨범을 발매한다.

조유리는 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앨범 ‘GLASSY (글래시)’를 발매한다. 

'GLASSY’는 조유리가 그룹 아이즈원(IZ*ONE) 메인 보컬에서 솔로 아티스트로 거듭나 처음 선보이는 앨범으로, ‘GLASS’에 접미사 y를 더해 ‘유리다운’ 매력을 다채롭게 담아냈다. 

동명의 타이틀곡 ‘GLASSY’는 발랄하고 캐치한 멜로디와 조유리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진 댄스팝 장르의 곡으로, 왜곡 없이 나 자신을 투명하게 내비치며 나아가고 싶은 마음을 가사에 녹여냈다. 몽환적인 스트링 사운드와 포 비트 펑크스타일의 베이스, 물 흐르듯 진행되는 후렴에 연결된 캐치한 크로매틱 멜로디, 단단한 808 베이스로 구성된 훅이 신선함을 더한다. 

특히 ‘GLASSY’는 아이유, 화사, 청하 등 솔로 여가수들과 작업해온 히트메이커 박우상 PD와 인기 작사가 황유빈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그룹 레드벨벳의 안무 디렉터로 잘 알려진 국내 유명 안무팀 ‘스위치’의 최선희 단장이 퍼포먼스를 맡아 힘을 보탰다. 

타이틀곡 이외에도 따뜻하면서도 힘 있는 악기 연주와 로맨틱한 멜로디가 인상적인 미디엄 템포곡 ‘Express Moon (익스프레스 문)’, SG워너비 이석훈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크게 화제를 모았던 감성 듀엣 발라드곡 ‘가을 상자’가 수록됐다.

조유리는 더욱 성숙해진 음악적 역량을 입증하며 성공적인 홀로서기에 나설 예정이다. 차세대 솔로 아티스트로 새롭게 자리매김할 조유리의 행보에 많은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조유리는 7일 오후 6시 첫 번째 싱글 앨범 ‘GLASSY’를 발매하고 같은 날 오후 8시부터 유니버스 온라인 팬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특별하고 뜻 깊은 시간을 가진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