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호피폴라' 하현상, 작사‧작곡 참여..새 생글 '불꽃놀이' 발매

  • 입력 2021.08.29 11:24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웨이크원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가수 하현상이 새 싱글 ‘불꽃놀이’로 컴백한다.

하현상은 28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불꽃놀이’를 발매한다.

‘불꽃놀이’는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곡으로 도입부를 휘어잡는 일렉 기타와 후렴의 강렬한 신스 사운드가 강렬하게 귓가를 사로잡는다. 더불어 하현상만의 섬세한 미성으로 완성한 개성 있는 음색이 어우러지며 곡의 독보적 분위기를 연출한다.

점차 고조되는 곡의 구성은 팝 스타일의 멜로디와 만나 에너지 넘치는 트랙을 완성한다. 여기에 “조금만 더 곁에 머물러있다 짧은 순간 부서지면 안 될까”라는 시적 감성이 돋보이는 노랫말이 완벽하게 맞물리며 듣는 이에게 깊은 울림을 선사한다.

이번 신보는 지난 4월 발매된 ‘심야영화’와 ‘사라져가는 존재’에 대한 이야기를 공유한다. ‘심야영화’를 통해 사라져가는 존재의 소중함을 이야기했다면, ‘불꽃놀이’에서는 곧 사라질 순간에 대한 위로를 전하며 공감의 서사를 더욱 밀도 있게 풀어낸다.

하현상은 ‘심야영화’를 비롯해 ‘3108’ ‘The Edge (디 엣지)’ 등의 솔로 앨범을 꾸준하게 발매하며 작사∙작곡∙편곡을 아우르는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증명해왔다. 이어 이번 ‘불꽃놀이’의 작사∙작곡에도 참여하며 본인만의 개성 있는 스타일로 완성한 음악 세계와 가치관을 보여줄 예정이다.

앞서 하현상은 다채로운 콘셉트 포토와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신비와 몽환, 처연한 감성을 넘나들며 다채로운 분위기를 예고해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이에 ‘슈퍼밴드’ 우승 주역, ‘호피폴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그가 가수 하현상으로서 들려줄 청춘을 향한 위로의 메시지에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하현상은 28일 오후 6시 ‘불꽃놀이’를 발매한 후, 같은 날 오후 7시부터 트위터 블루룸을 통해 팬들과 소통을 이어간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