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드라마어워즈 2021, 한류드라마상 온라인 투표 진행

  • 입력 2021.08.20 10:30
  • 기자명 윤희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서울드라마어워즈조직위원회

[연예투데이뉴스=윤희정 기자] ‘서울드라마어워즈 2021’ 한류드라마상 온라인 투표가 오는 23일 시작된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하는 서울드라마어워즈 2021 한류드라마상은 지난해 5월 1일부터 올해 4월 30일까지 첫 회가 방송된 국내 드라마 중 15개국 이상에 수출 또는 수출액 300만 달러 이상을 기록한 드라마를 대상으로 한류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고 인정되는 작품 및 배우, 주제가에 수여하는 상이다.

시상은 작품상부문에 최우수작품상 1편, 우수작품상 3편, 개인상부문에 남자연기자상 1명, 여자연기자상 1명, 주제가상 1곡(가수에 시상)을 선정해 진행한다.

작품상부문에는 <거짓말의 거짓말>, <그놈이 그놈이다>, <꼰대인턴>, <빈센조>, <스위트홈 시즌1>, <스타트업>,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1>, <펜트하우스> 등 6개사 16개 작품이 이름을 올리며 치열한 경합을 예고했다.

남자연기자상에는 김명수(암행어사:조선비밀수사단), 남주혁(스타트업), 박해진(꼰대인턴), 송강(스위트홈 시즌1), 송중기(빈센조), 엄기준(펜트하우스), 연정훈(거짓말의 거짓말) 등 11명이 후보로 올랐으며, 여자연기자상에는 김소연(펜트하우스), 서지혜(저녁 같이 드실래요), 수지(스타트업), 이유리(거짓말의 거짓말), 이지아(펜트하우스), 전여빈(빈센조), 정유미(보건교사 안은영 시즌1), 황정음(그놈이 그놈이다) 등 13명이 후보에 올랐다.

특히, 이번 한류드라마상 후보군에는 다수의 명작들이 노미네이트 돼 어떤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투표는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투표는 블록체인 기업인 블로코에서 개발한 픽클(Pikkle) 앱으로 진행되며, 한국 드라마를 사랑하는 전 세계 누구나 투표 가능하다. 픽클(Pikkle) 앱은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 출시되어 있다.

투표는 서울드라마어워즈 공식 홈페이지에서 픽클 앱을 QR코드 스캔하여 다운받거나, Android 플레이 스토어 및 iOS 앱스토어, 픽클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후 본인 인증을 완료하면 참여 가능하다. 이후 픽클 앱에 로그인하여 진행 중인 각 수상 부문에 투표를 하면 된다. 단, 한 계정(ID) 당 1일 1회 투표 가능하며, 투표권은 매일 자정 자동 리셋 된다.

한편, 서울드라마어워즈 2021 한류드라마상 및 아시아스타상의 온라인투표에 참여한 국내 참여자를 대상으로 SNS이벤트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