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데스타운', 코로나19 확진자 23명..9월 7일로 개막 연기

  • 입력 2021.08.10 17:00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에스엔코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국내 초연을 앞둔 뮤지컬 '하데스타운'이 코로나19(신종 바이러스 감염증) 집단 감염사태가 발생하면서 개막을 연기했다.

10일 '하데스타운' 프러덕션 측은 공식 SNS를 통해 "8월 24일 예정이었던 <하데스타운> 개막일이 9월 7일로 연기되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시우민의 확진 이후 같은 공간에 머문 전 스태프, 배우를 대상으로 8월 5일 당일부터 자가격리 중에 있으며 방역 당국의 역학조사가 진행 중에 있다고 알린 프러덕션 측은 "(시우민) 배우의 코로나19 확진 당일, 전원이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였으며 추가 확진자 외에 음성 판정을 받아 자가격리 중인 배우와 스태프를 대상으로 8월 7일~8월 9일 추가적인 검진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였다."며 "8월 10일 기준, 2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어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른 자가격리가 오는 8월 19일 해지되나, 배우와 스태프의 건강과 충분한 연습을 위해 <하데스타운> 프로덕션은 그간 오리지널 프로덕션 및 크리에이티브팀과의 협의를 진행, 오는 9월 7일로 개막을 연기하기로 최종 결정하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토니어워즈 8관왕, 그래미어워즈 최고 뮤지컬 앨범상 수상 등 브로드웨이를 뜨겁게 달군 뮤지컬 '하데스타운(프로듀서 신동원/제작 에스앤코)'은 전 세계 최초 라이선스 한국어 공연으로 오는 9월 7일 LG아트센터에서 막을 올린다. 조형균, 박강현, 시우민, 김우형, 최재림, 김선영, 강홍석, 김수하 등이 출연한다. 앞서 당일에는 최재림의 확진 소식이 전해지기도 했다.

▲ 사진제공=에스엔코

이하, '하데스타운' 프러덕션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뮤지컬 <하데스타운> 프로덕션입니다. 

8월 24일 예정이었던 <하데스타운> 개막일이 9월 7일로 연기되었습니다.

지난 8월 5일 배우의 코로나19 확진 후 같은 공간에 머문 전 스태프, 배우를 대상으로 8월 5일 당일부터 자가격리 중에 있으며 방역 당국의 역학조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배우의 코로나19 확진 당일, 전원이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하였으며 추가 확진자 외에 음성 판정을 받아 자가격리 중인 배우와 스태프를 대상으로 8월 7일~8월 9일 추가적인 검진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였습니다. 8월 10일 기준, 2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하데스타운> 프로덕션은 그간 연습실 내 마스크 착용 및 방역 지침을 충실히 지켜 왔으며, 지난 7월 29일~7월 31일 전 배우와 스태프 총 200여 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PCR 검사를 진행하여 7월 30일~8월 1일 전원 음성 판정을 받은 바 있습니다. 이후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으로 관객 여러분께 매우 송구스러운 심정입니다.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른 자가격리가 오는 8월 19일 해지되나, 배우와 스태프의 건강과 충분한 연습을 위해 <하데스타운> 프로덕션은 그간 오리지널 프로덕션 및 크리에이티브팀과의 협의를 진행, 오는 9월 7일로 개막을 연기하기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국내 초연 되는 <하데스타운>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보여주셨는데 심려를 끼쳐드려 다시 한번 송구함을 전합니다.

관할 기관의 역학조사 및 방역지침에 적극적인 협조를 다할 것이며 배우와 스태프들의 철저한 자가격리 진행과 이후 배우의 건강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충분한 연습을 통해 만족스러운 개막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