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가디슈' 2주 연속 압도적 흥행! 누적관객 171만 돌파!​​

  • 입력 2021.08.09 21:01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영화 <모가디슈>가 영진위 통합전산망 8월 9일(월) 기준 누적 관객수 1,712,265​명을 동원, 신작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보다 주말기간 약 2.7배 이상 관객수를 모으며 2주 연속 압도적 주말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했다.

12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이어가고 있는 영화 <모가디슈>는 이례적으로 입소문을 타고 토요일보다 일요일 관객수가 증가하는 흥행 기현상까지 보여줬다. 이처럼 제대로 흥행 탄력을 받은 영화 <모가디슈>는 조만간 디즈니 <크루엘라>도 뛰어넘고 올해 한국영화 최초 200만 고지에 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 <모가디슈>의 흥행 돌풍은 침체되어 있던 한국영화에 큰 힘을 실어줄 뿐만 아니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및 도쿄 올림픽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관객과 영화의 힘으로 최악의 위기도 극복할 수 있는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대한민국 관객들의 선진화된 방역 의식과 극장의 철저한 방역 시스템은 할리우드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바, 팬데믹 시대 이래 가장 힘든 시기를 돌파해 나가고 있는 한국영화 <모가디슈>의 앞으로 흥행 기록들은 무려 1년 만의 기적 같은 행보가 될 것이다. 

영화 <모가디슈>는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 내전으로 인해 고립된 사람들의 생사를 건 탈출을 그린 이야기. 2주 연속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이어가며 단연 올해 최고의 한국영화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모가디슈>는 지난달 28일 개봉, 절찬 상영 중이다.

▲ 압도적인 배우들의 연기와 손색없는 로케이션, 거기에 완벽한 연출까지! 영화 <모가디슈>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