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수 김준수(XIA), 드라마 '펜트하우스3' OST 'Good Bye' 발매

  • 입력 2021.07.02 16:04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SBS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충격적인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며 꾸준한 화제를 받고 있는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가 마지막 시즌에 돌입한 가운데 ‘펜트하우스’ 시즌 3의 첫 번째 음원 ‘Good Bye’가 2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서스펜스 복수극 ‘펜트하우스3’ OST Part.1 ‘Good Bye’는 가수 겸 뮤지컬 배우 ‘김준수(XIA)’가 가창에 참여하여 드라마 시청자들과 리스너,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펜트하우스3’ 첫 번째 OST ‘Good Bye’는 발매에 앞서 유튜브를 통해 짧게 선공개 되었던 녹음실 라이브 영상만으로도 큰 호응을 받았으며, 김준수(XIA)만의 독보적인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특히 돋보였다. 

곡' Good Bye’는 ‘펜트하우스’ 시즌 1에서 극 중 천서진(김소연 분)이 아버지(정성모 분)를 죽이고 피 묻은 손으로 광기에 어려 치던 리스트(F. Liszt)의 초절 기교 연습곡 4번 마제파 ’Mazeppa’의 주제를 샘플링하여 작곡된 곡이다. 후반부로 갈수록 휘몰아치는 구성과 함께 폭발적인 김준수(XIA)만의 보컬이 특히 인상적인 이 노래는 마치 펜트하우스 제일 위 꼭대기에서 나락으로 떨어지는 극 중 인물들의 파멸을 부르짖는 듯한 강렬함을 선사하고 있다. 작사와 작곡, 프로듀싱에는 ‘EXO 첸-그댄 모르죠’, ‘포레스텔라-바람이 건네준 말', ‘몬스타엑스-BEBE’, SBS 드라마 ‘VIP’ OST ‘장재인- Shame On You’ 등을 작업한 팀 ‘SNNNY’가 맡아 완성도 높은 웰메이드 곡을 탄생시켰다.

한편, SBS 금요드라마 ‘펜트하우스3’는 매주 금요일 밤 10시 방영 중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