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중기 측, 이태원 주택 공사 민원.."최대한 빠른 해결 노력"

  • 입력 2021.07.02 14:16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배우 송중기가 이태원 소재의 주택 신축 공사로 제기된 주민 민원에 대해 최대한 빠르게 해결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2일, 송중기의 소속사 하이스토리 디앤씨는 공식 입장을 통해 "송중기 배우 주택 공사 관련한 입장을 말씀드린다."며 "먼저, 해당 공사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 전한다."고 사과했다.

이어 "논지의 도로는 2020년 말, 구청 측에서 도로포장 보수가 있었고, 해당 건축 공사에 의해 재포장이 이루어져야 하는 일부 구간을 남겨 놓고 포장이 이루어졌다"며 "이에 도로 재포장을 시공사에서 진행하였으며 해당 도로가 차량 교행이 불편하다는 이전 민원을 고려하여, 이를 같이 해결하는 과정에서 일부 구간 도로의 높이가 높아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에 대한 시정 명령서를 접수하고 원상복구 계획을 수립하여 주변 민원인들에게 상황 설명 및 해결하는 데 다소 시일이 소요됐다"고 해명했고, "이행 계획서는 7월 1일부로 용산구청(건축과, 도로과) 측에 제출된 상태이며, 도로 원상복구공사를 실행할 예정"이라며 "최대한 빠르게 해결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SBS연예뉴스는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에 소재 송중기의 건물 신축공사 현장에 민원이 쏟아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그에 따르면 지난해 2월 신축공사를 시작한 해당 건물의 시공사가 도로포장공사 도중 비교적 평평했던 도로를 경사지게 변형시키면서 문제가 생기자 주민들이 민원을 제기했다고 전했다. 이 주택의 주차장과 맞닿은 도로면 부분이 기존 도로보다 30~50cm 가량 높아지며 위험해졌다는 이유다. 현장에는 '건축주는 위험한 도로포장공사를 원상복구하라'는 플래카드가 걸렸는데, 건축주가 바로 송중기다.

이에 대해 용산구청 도로교통과는 송중기 측이 도로포장공사를 하는 과정에서 구청의 정식 허가를 받지 않고 경사를 높인 부분은 위법 요소가 있으며, 도로를 원상복구해 시정하라는 내용의 공문을 여러 차례 발송했다고 밝혔다.

이하, 하이스토리 디앤씨 입장 전문.

금일 오전 보도된 송중기 배우 주택 공사 관련한 입장을 말씀드립니다.

먼저, 해당 공사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 전합니다.

논지의 도로는 2020년 말, 구청 측에서 도로포장 보수가 있었고, 해당 건축 공사에 의해 재포장이 이루어져야 하는 일부 구간을 남겨 놓고 포장이 이루어졌습니다.

이에 도로 재포장을 시공사에서 진행하였으며 해당 도로가 차량 교행이 불편하다는 이전 민원을 고려하여, 이를 같이 해결하는 과정에서 일부 구간 도로의 높이가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에 대한 시정 명령서를 접수하고 원상복구 계획을 수립하여 주변 민원인들에게 상황 설명 및 해결하는 데 다소 시일이 소요되었습니다.

이행 계획서는 7월 1일부로 용산구청(건축과, 도로과) 측에 제출된 상태이며, 도로 원상복구공사를 실행할 예정입니다.

최대한 빠르게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