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오케이 컴퍼니, '커머스타 TOP10' 쇼호스트 오디션 개최

  • 입력 2021.05.13 16:37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아이오케이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 아이오케이(IOK Company)가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호스트 선발을 위한 ‘커머스타 TOP 10’ 오디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커머스타’는 Commerce + Star의 합성어를 뜻하며 ‘커머스타 TOP 10’ 오디션은 앞으로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선도할 최고의 스타를 만들겠다는 IOK COMPANY의 의지를 반영해 기획됐다.

‘커머스타 TOP 10’은 5월31일까지 라이브커머스에 관심있는 쇼호스트 지원자들의 모집을 받는다. 나이, 성별, 연령 제한 없이 방송 진행 능력과 순발력, 센스, 유머를 갖춘 커머스타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본인의 프로필과 5분이내 영상을 제작해 커머스타 홈페이지(www.commerstar.co.kr)에 업로드하면 도전할 수 있다.

‘커머스타 TOP 10’ 오디션 지원자 전원에게는 브랜드 파트너사인 꽃바다봄, 다노, 듀오, 세리박스, 세타필, 스윗밸런스, 스콜라스틱, 아벤느, 애경, 이밥차에서 제공된 제품이 선물로 증정된다. 또한 미디어 파트너사로 파우더룸과 한국방송진행자연합(KFBA)이 함께한다. 엄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영예의 커머스타 10인은 IOK COMPANY와 전속 계약을 통해 최고 역량의 스타급 쇼호스트로 성장할 전망이다.

특히 ‘커머스타 TOP 10’ 오디션은 글로벌 숏폼 비디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인 틱톡(TikTok)과 함께 개최된다. 틱톡은 전 세계 이용자 수 10억 명을 보유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이번 오디션이 틱톡을 통해 진행될 경우 MZ세대를 중심으로 파급력이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IOK COMPANY는 엔터테인먼트 업계 최초로 Contents & Commerce 사업부를 출범해 ‘커머스타 라이브’ 사업을 진행한다. 콘텐츠 기획과 촬영, 홍보, 각종 마케팅 제휴는 물론 MD 컨설팅과 성과분석까지 라이브커머스에 대한 ONE STOP 솔루션을 제공한다. 국내 시장을 넘어서서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제품과 이용 고객을 실시간으로 이어주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이다.

IOK COMPANY C&C 사업부 박정현 부사장은 “스타를 발굴하고 만드는 법을 잘 아는 IOK COMPANY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커머스 업계의 새로운 스타를 만들겠다”며 “IOK COMPANY의 스타 쇼호스트와 함께 할 글로벌 브랜드 홍보 담당자들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