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있지, 신곡 '마.피.아. In the morning' 뮤비 비하인드 컷 공개..역대급 퍼포먼스

  • 입력 2021.05.10 19:47
  • 기자명 이건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연예투데이뉴스=이건봉 기자] ITZY(있지)가 신곡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

뮤비 현장에서 포착한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다섯 멤버는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을 매력만점 마피아로 완벽 변신한 모습이다. 블랙 가죽 의상을 입고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발산했고 화이트 컬러 의상과 함께 고급스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반전 매력을 선사했다.

개인 컷에서는 뮤비 속 캐릭터를 고스란히 살린 저마다의 의상과 포즈가 돋보였다. ITZY는 "데뷔 후 처음으로 다양한 세트에서 총 7일간 촬영을 했고 매일 퍼포먼스와 군무 신을 촬영했다"라고 비하인드를 소개하며 "이번 뮤비는 퍼포먼스에 중점을 뒀다. 퍼포먼스에 집중하면 보는 재미가 극대화될 것"이라고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ITZY는 지난달 30일 전 세계 동시 발매한 새 미니 앨범 'GUESS WHO'(게스 후)의 타이틀곡 '마.피.아. In the morning'으로 국내외 K팝 팬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멤버들 스스로도 큰 도전이었다고 할 만큼 색다른 시도가 돋보인 비주얼 콘셉트와 중독성 강한 사운드 그리고 매 순간이 킬링 파트인 퍼포먼스가 글로벌 팬심을 제대로 저격했다. 특히 탄탄한 라이브 실력과 감탄을 자아내는 안무 소화력은 보는 이들에게 강한 몰입감을 선사했고 '마며들다'('마.피.아. In the morning'에 스며들다)라는 신조어까지 탄생시키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를 입증하듯 국내외 각종 차트에서 연일 신기록이 쏟아지고 있다. 컴백 6일만인 지난 6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5월 첫째 주 1위를 거머쥐며 데뷔곡 '달라달라'로 세운 팀 최단기간 음방 1위 기록을 새로 썼고, 신보는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20만 130장을 기록하며 전작 'Not Shy'(낫 샤이)의 기록인 14만 4355장을 훌쩍 뛰어넘었다. 5일 발표된 빌보드 재팬에서는 다운로드 앨범 차트 5위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거둔 성적도 눈부시다. 신곡은 4월 30일 자 글로벌 톱 200 차트 79위로 진입해 발표 첫날 팀 자체 기록을 경신했고, 5월 3일 자에는 56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4월 30일부터 5월 2일까지의 최신 발매 곡을 기준으로 한 톱 텐 글로벌 송 데뷔 차트에서는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신곡에 이어 5위에 올라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뮤비는 공개 사흘 만인 3일 오후 2시 기준 조회 수 5000만 뷰를 돌파했고 8일 오전 3시 23분경 7000만 뷰를 달성하며 ITZY의 역대 뮤비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1억 뷰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데뷔곡 '달라달라'부터 'Not Shy'까지 발표한 모든 곡들을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리며 자타공인 '4세대 대표 걸그룹'임을 입증한 이들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