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반, 새 싱글 ‘인공지능’ 오디오 티저 공개..신선한 시각

  • 입력 2021.04.26 19:52
  • 기자명 이건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에버모어뮤직

[연예투데이뉴스=이건봉 기자] 아이반(AIVAN)이 오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아이반은 26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인공지능’의 오디오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티저 영상은 단정한 수트 차림의 아이반이 쇼파에 편하게 걸터앉으며 시작된다. 휴대폰을 만지작거리던 아이반은 인공지능에게 “분위기 좋은 노래를 틀어줘”라며 말을 건넨다. 그의 목소리에 인공지능은 “분위기 좋은 노래 들려드릴게요”라며 답을 하고, 곧이어 아이반의 ‘인공지능’이 흘러나온다.

따뜻한 색감의 공간과 부드러운 아이반의 목소리 그리고 인공지능을 통해 흘러나오는 음악이 봄을 닮은 포근한 감성을 선사한다. 영상 말미에는 신곡 발매 정보가 감각적인 캘리그라피로 적혀 있어 눈길을 끈다.

‘인공지능’은 아이반이 석사 졸업 논문을 작성하던 중 우연히 읽게 된 논문 한 편을 읽고 영감을 받아 쓴 자작곡으로, 인공지능과의 대화로 풀어낸 독창적인 시각과 섬세한 표현력을 엿볼 수 있다.

앞서 다양한 콘셉트 포토를 통해 풋풋하면서도 성숙한 모습 등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기대감을 모은 아이반의 신보에 많은 음악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아이반의 새 자작곡 ‘인공지능’은 오는 2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