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밴드 YB, 드라마 '모범택시' OST 'SILENCE' 16일 발매

  • 입력 2021.04.16 13:40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SBS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SBS 금토드라마 ‘모범택시’의 첫 번째 OST ‘YB-SILENCE’가 1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이제훈, 이솜, 김의성 주연의 2021년 상반기 SBS 기대작, SBS 새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의 첫 번째 음원이 출시된다. ‘모범택시’ OST Part.1 ‘SILENCE’는 대한민국 락을 대표하는 최고의 밴드 ‘YB’가 가창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출시 전부터 팬을 포함한 수많은 리스너, 드라마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SBS ‘모범택시’는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이제훈 분)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으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이제훈, 이솜, 김의성, 표예진, 차지연 등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들의 숨 막히는 열연 속 웰메이드 사이다 액션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으며, 탄탄한 스토리와 함께 ‘K-다크히어로 신드롬’을 불러일으킬 기대작으로 각광받고 있다.

‘모범택시’ OST 첫 주자는 대한민국 대표 락밴드 ‘YB’가 나서 ‘SILENCE’라는 곡으로 드라마에 힘을 보탰다. ‘SILENCE’는 빈티지 사운드의 얼터너티브 락 넘버로, 강렬한 락 비트와 함께하는 박진감 넘치는 연주 그리고 보컬 ‘윤도현’의 파워풀한 가창력이 시그니처인 ‘YB’만의 색깔이 완벽히 녹아 든 곡이다. 강렬한 기타 리프 위로 번갈아 진행되는 코러스와 훅은 리스너로 하여금 짜릿함을 선사하며, 마치 김도기가 악당들에게 경고하는 듯한 메시지의 가사는 통쾌함을 던져 드라마 시청자들의 심박수를 치솟게 만들 것이다. 작곡과 작사에는 윤도현이 직접 참여, 드라마 ‘모범택시’에 딱 어울리는 완성도 높은 곡으로 극의 몰입을 극대화할 것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