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원, JTBC 드라마 '시지프스' OST 참여...곡 'You're My Light' 17일 발매

  • 입력 2021.03.17 12:42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JTBC스튜디오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박원이 JTBC 10주년 특별기획 '시지프스 : the myth'(이하 '시지프스') OST의 네 번째 주자로 나선다.

'음원 강자' 박원이 부른 '시지프스'의 네 번째 OST 'You're My Light'가 오늘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You're My Light'는 R&B를 기반으로 피아노와 스트링이 잘 어우러진 팝 발라드 곡이다. 여기에 박원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더해져 환상의 하모니를 완성했다.

특히 '시지프스'의 OST는 '꽃보다 남자', '운명처럼 널 사랑해', '주군의 태양', '시티헌터', '검사 프린세스', '신의', '풀하우스 테이크2', '마이걸' 등을 맡은 한류 드라마 OST의 대가 오준성 작곡가가 음악 감독을 맡아 극에 무게감을 더할 전망이다.

앞서 '시지프스'의 OST는 GSoul(지소울)과 그루비룸이 협업한 'Stay (tempus) (Prod. GroovyRoom)',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가 가창한 'Fight For Love (Aria for Myth)', 명품 보컬리스트 에일리의 'My Last Love'로 다채로운 라인업을 선보인 바 있다.

이어 오늘 발매되는 박원의 'You're My Light'까지 '시지프스'는 다양한 웰메이드 OST를 통해 작품의 몰입도와 흡인력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가창에 참여한 박원은 지난 2015년 정규 1집 'Like A Wonder'로 솔로 가수로 시작을 알린 뒤,   '노력', 'all of my life'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자타공인 '음원 강자'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 10월 박원은 'My fuxxxxx romance 01'를 발매해 특유의 감성으로 리스너들과 소통했다.

JTBC '시지프스'는 세상에 정체를 숨기고 살아가고 있는 존재를 밝혀내려는 천재공학자와 그를 위해 멀고도 위험한 길을 거슬러온 구원자의 여정을 그린 판타지 미스터리 드라마다. 믿고 보는 제작진과 탄탄한 스토리, 조승우, 박신혜, 서준석, 태인호 등 최고의 배우 라인업을 갖추며 2021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시지프스'는 지난달 17일 첫 방송부터 단숨에 수목극 동시간대 시청률 1위에 오르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박원이 부른 '시지프스'의 네 번째 OST 'You're My Light'는 오늘 17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