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JYP 신인가수 'NiziU(니쥬)', 4월 7일 두 번째 일본 싱글 발매!...'데뷔 첫 더블 타이틀곡 확정!'

  • 입력 2021.02.02 12:13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 Sony Music Entertainment (Japan) Inc.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신인가수 NiziU(마코, 리쿠, 리마, 리오, 마야, 미이히, 마유카, 아야카, 니나)가 오는 4월 7일 더블 타이틀곡을 내세운 새 일본 싱글을 발매한다.

JYP는 1일 오전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4월 7일 더블 타이틀곡을 담은 일본 싱글 2집 'Take a picture/Poppin' Shakin''(테이크 어 픽처/팝핀 쉐이킹)을 발매한다"라고 전하면 동시에 콘셉트 사진을 공개하였다. 특히 공개된 공개된 사진에서 멤버들은 레트로 하이틴 패션을 소화하고 9인 9색 발랄한 매력을 담아 앨범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NiziU는 지난 12월 2일 싱글 'Step and a step'(스텝 앤드 어 스텝)으로 현지에서 정식 데뷔한 이후 약 4개월 만에 새 음반을 공개하고 인기 열풍을 잇는다. 이번 두 번째 싱글에는 'Take a picture'와 'Poppin' Shakin'' 두 곡이 더블 타이틀로 자리해 두 가지 매력을 동시에 선사한다. 

특히 NiziU의 첫 더블 타이틀곡은 벌써부터 뜨거운 화제성을 자랑하며 일본 유명 브랜드 광고 음악으로 발탁돼 많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Take a picture'는 일본 코카콜라 CF에 등장해 밝은 에너지를 전하고 있고, 또 다른 타이틀 곡 'Poppin' Shakin''은 소프트뱅크 광고에서 존재감을 빛낼 전망이다. 멤버들은 TV 광고를 통해 신곡을 선보이며 대중과의 친밀감을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중 소프트뱅크는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NiziU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신프로젝트 'NiziU LAB'(니쥬 랩)을 출시하는 대형 컬래버레이션까지 예고했다.

일본 유력 매체 역시 NiziU의 새 앨범 발매 소식을 집중 보도했다. 이에 리더 마코는 "2020년은 팬분들 덕분에 데뷔라는 꿈을 이뤘다. 2021년은 저희가 활동으로 큰 사랑에 보답하고 싶다. 이 마음을 안고서 빠른 시간 안에 새 싱글을 선보일 수 있어 무척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Take a picture'는 웃음과 밝은 에너지를 지녔고, 'Poppin' Shakin''은 'NiziU와 함께 즐겨요라는 긍정적인 메시지를 노래한다"라고 신곡을 소개하였다. 

한편, 글로벌 오디션 프로그램 'Nizi Project'(니지 프로젝트)에서 출발한 걸그룹 NiziU는 일본에서 프리 데뷔 디지털 미니 앨범과 데뷔 싱글로 역대급 기록들을 쌓아올리며 거센 인기몰이 중이다. 프리 데뷔곡 'Make you happy'(메이크 유 해피)는 일본 레코드 협회 기준 스트리밍 부문에서 플래티넘을 달성했고, 오리콘 주간 합산 앨범 랭킹 3관왕, 현지 여성 아티스트 사상 최초 1억 스트리밍 돌파 등 각종 신기록을 내며 기세를 뽐냈다. 데뷔 싱글 'Step and a step' 지난 1월 25만 장 이상의 출하량을 돌파해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고, 오리콘 일간, 주간 싱글 차트 정상을 차지하면서 동시에 발매 첫 주에만 31만 1719포인트로 '여성 가수 데뷔 앨범 기준 역대 2위'라는 진기록을 남겼다. 또한 데뷔 29일만에 NHK '홍백가합전'에 등장하여 역대 초고속 출연 기록을 작성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