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미제라블' 이은 명작,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 8월 말 국내 초연!

  • 입력 2014.06.16 08:01
  • 기자명 이은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여성들의 영원한 로망,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Daddy Long Legs)가 오는 8월,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에서 국내 초연을 가진다.

이 작품은 1912년 첫 발간 이후 오늘날까지 전세계에서 사랑 받고 있는 진 웹스터(Jean Webster)의 대표 명작소설 [키다리 아저씨]를 원작으로, 세계 4대 뮤지컬 중 하나인 '레미제라블 (Les Misérables)'을 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무대 연출작으로 만든 오리지널 연출가이자, 토니어워즈 최고 연출상을 수상한 존 캐어드(John Caird)의 최신작이다.

2009년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초연한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는 미국 전역 투어 공연에서 평단의 극찬과 관객의 기립박수를 받았으며, 일본, 영국, 캐나다 등 해외로 진출하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 2012년 일본 베스트 뮤지컬 1위에 선정되었으며, 국내 공연 중 2014년 가장 기대되는 신작 순위에 오르기도 하였다.

또한 '키다리 아저씨'는 아름다운 음악을 빼놓을 수 없다. 뮤지컬 '엠마'Emma), '제인에어'(Jane Eyre) 등으로 인정받은 세계적인 작곡가 폴 고든(Paul Gordon)이 작곡한 넘버는 최고의 매력적인 요소다. 클래식한 피아노 선율과 순수하고 서정적인 멜로디는 극의 아름다운 스토리와 더불어 따뜻한 감동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한편,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는 혼성 2인극이라는 독특한 구성으로 신선한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특히, 이번 한국 초연은 존캐어드 연출을 비롯하여 무대, 의상, 조명, 영상 등 오리지널 스탭들이 직접 참여하여 오리지널 프로덕션의 무대와 감동을 한국 관객에게 그대로 전달한다. 무엇보다 원작소설의 클래식한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내면서 인간의 가장 근원적인 가치인 ‘행복’에 대해 질문을 던지는 스토리는 모든 세대를 아울러 한국 관객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 공연  개요

공연제목 : 키다리 아저씨 (Daddy Long Legs)
공연기간 : 2014년 8월 22일 ~ 11월 2일
공연장소 :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
극본/연출 : 존 캐어드 (John Caird)
음악/가사 : 폴 고든 (Paul Gordon)
제작 : ㈜뮤지컬해븐, ㈜유열컴퍼니
주관 : (주)더스테이지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