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제의 뮤지컬 [태양왕] 7월 18일-20일, 고양 아람극장서 마지막 투어!

  • 입력 2014.06.16 02:20
  • 기자명 이은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트르담 드 파리', '십계'와 함께 프랑스의 3대 뮤지컬로 꼽히는 뮤지컬 '태양왕'(Le Roi Soleil).

지난 4월부터 약 2개월간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첫 선을 보인 이후 김해, 대구, 광주, 대전 등 전국 투어에 나선 뮤지컬 '태양왕'이 7월 18일(금)부터 20일(일)까지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대단원의 마지막 투어를 갖는다.

총 70억 원의 제작비가 투입된 블록버스터급 뮤지컬 '태양왕'은 프랑스 뮤지컬 특유의 화려한 무대를 국내 무대에서 더욱 화려하고 웅장한 스케일로 옮겨놓았다.

공연은 17세기 프랑스의 절대군주, 루이 14세의 일대기를 다룬다. 특히, 루이 14세의 인생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던 아름다운 세 여인과의 사랑에 초점을 맞춰 루이14세의 인간적인 딜레마와 금지된 사랑, 권력에 대한 부담, 왕정의 비밀 등 새로운 시각으로 재검토했다.

- 국내 정상급 배우들이 꾸미는 초호화 무대의 마지막 투어공연!

이번 뮤지컬 '태양왕'의 고양 공연은 4월부터 호흡을 맞춘 정상급 배우들이 꾸미는 마지막 공연이다. 절대군주 루이 14세 역에는 뮤지컬 ‘황태자 루돌프’ 이후 1년 만에 뮤지컬 무대에 복귀한 원조 한류스타 안재욱과 SBS ‘별에서 온 그대’에서 소시오패스 이재경으로 분해 최고의 연기력을 인정받은 신성록이 맡았다.

루이의 마지막 사랑이었던 아름다운 인품의 소유자 ‘프랑소와즈’역에는 뮤지컬 배우 김소현과 윤공주가, 재기발랄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어린 루이 14세의 첫사랑을 연기하는 ‘마리’ 역에는 임혜영, 정재은이 연기한다. 또한 매혹적이고 강렬한 야망을 가진 루이 14세의 정부인 ‘몽테스팡’은 뮤지컬 배우 이소정, 구원영이 함께한다.

- 70억의 제작비 투입! 역사상 가장 화려했던 프랑스 왕실 완벽 재현과 압도적인 무대 구성

루이 14세에게 헌정된 뮤지컬 '태양왕'은 프랑스의 가장 화려했던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300여 벌이 넘는 의상과 베르사이유 궁전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웅장한 무대를 바탕으로 프랑스 뮤지컬 특유의 감성적인 음악과 절도 있는 군무가 어우러져 방대한 볼거리를 자랑한다. 또한 발레, 아크로바틱, 폴댄스까지 현대적인 감각의 안무가 더해져 화려함의 극치를 보여준다.

특히, 강력한 왕권을 상징하는 루이 14세의 의상들은 뮤지컬 '태양왕'을 보는 백미다. 사치와 향락을 즐겼던 루이 14세는 작품 속에서 의상 변화가 가장 많은 역할로 실크, 자가드, 레이스 등 다양하고 화려한 소재를 사용해 수공예 방식으로 제작된 무대 의상만 15벌에 달한다.

- 150만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가 말해주는 프랑스 뮤지컬 음악의 결정체!

뮤지컬 '태양왕'의 매력은 음악을 빼놓을 수 없다. 일반적인 뮤지컬 넘버들은 주로 현악기와 건반 위주의 음악들로 채워진 반면, '태양왕'은 강력한 락 사운드를 바탕으로 클래식, 재즈, R&B등 다양한 장르의 요소를 섞어 더욱 웅장한 사운드를 연출한다. 이로 인해 OST 앨범은 150만장 이상을 판매하는 흥행 기록을 세웠는가 하면 뮤지컬 OST 앨범으로는 이례적으로 ‘더블 플래티넘 디스크(DOUBLE PLATINUM DISC)’를 수상하기도 했다.

한편, 국내 초연에서 기록적인 예매율로 성공신화를 만들어 가고 있는 뮤지컬 '태양왕'은 오는 21일-22일 광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 공연, 28일-29일 대전예술의전당 아트홀 공연을 거쳐 7월 18일-20일까지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공연 티켓은 티켓 예매 싸이트 인터파크 등을 통해 예매가 가능하다.

■ 공연 개요

공연명 : 뮤지컬 <태양왕> (Le Spectacle Musical le Roi Soleil)
공연장 : 고양아람누리 아람극장
공연 일정 : 2014년 7월 18일(금) ~ 2014년 7월 20일(일)
공연 시간 : 금 8시 / 토 3시, 7시 / 일 2시, 총 160분(인터미션 20분 포함)
티켓 가격 : VIP석 12만원 / R석 10만원 / S석 8만원 / A석 6만원 / B석 4만원
관람 등급 : 만 7세 이상 관람가능
주 최 : (재)고양문화재단
제 작 : ㈜EMK뮤지컬컴퍼니, ㈜마스트엔터테인먼트
문 의 : (재)고양문화재단 1577-7766 www.artgy.or.kr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