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위트홈' 송강, 핫대세 우뚝..'나빌레라'로 2021 열일 행보

  • 입력 2020.12.30 10:25
  • 기자명 윤희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넷플릭스

[연예투데이뉴스=윤희정 기자] 올해 2020년 안방극장은 핫스타들의 활약이 유독 도드라졌다.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김민재, '18어게인' 이도현, '스타트업' 남주혁, 김선호, '청춘기록' 변우석 등이 그 주인공이다. 여기에 '스위트홈'의 송강이 올 연말을 뜨겁게 장식하고 있어 주목을 모은다. 

송강은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으로 단번에 주목을 모았고, 그에 대한 관심으로 전작 ‘좋아하면 울리는’까지 재차 주목을 모으고 있다.

송강은 지난 2019년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좋아하면 울리는’으로 성공적인 주연 데뷔를 마치며 차세대 스타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했다. 공개 직후 원작 캐릭터가 살아 숨 쉬는 듯한 완벽한 싱크로율과 풋풋하고도 순수한 첫사랑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그려냈고, 속 황선오 캐릭터 그 자체로 변신한 송강의 등장은 대한민국 하이틴 로맨스의 계보를 새로이 쓰며 시즌2 제작이라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 사진제공=넷플릭스

‘좋아하면 울리는’ 이후 약 1년 만에 찾아온 그의 다음 작품은 많은 이들의 예상을 뒤엎고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다. 지난 18일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에서 보여준 송강의 연기 변신은 기대 그 이상이었다. 

가족을 잃고 은둔형 외톨이로 살아가던 인물이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도 충격적인 이야기를 그린 ‘스위트홈’에서 극 중 주인공 차현수 역을 맡은 송강은 강렬한 이미지 변신에 이어 섬세하고도 폭넓은 감정선으로 극을 몰입도 있게 이끌고 가며 전작과는 또 다른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특히 공개 이후 빠른 속도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콘텐츠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스위트홈’ 인기와 함께 주인공 송강에서 쏟아지고 있는 관심은 글로벌 스타로서의 잠재력까지 일깨워주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이처럼 송강은 ‘좋아하면 울리는’에 이어 ‘스위트홈’까지 완전히 상반된 두 장르를 연이어 성공시키며 배우로서의 폭넓은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눈부신 비주얼 뿐 아니라 작품에서 보여준 깊고도 섬세한 표현력이 송강이라는 배우에 대한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는 지금,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2와 tvN 드라마 ‘나빌레라’로 2021년 열일 행보를 이어갈 그의 행보에 기대가 쏠린다.

한편, tvN 새 드라마 '나빌레라'는 나이 일흔에 발레를 시작한 '덕출'과 스물셋 꿈 앞에서 방황하는 발레리노 '채록'의 성장을 그린 사제듀오 청춘기록 드라마로, 박인환, 나문희, 송강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