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트와이스(TWICE), 정규 2집 'Eyes wide Open'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72위 ...'자체 최고 기록 달성!'

  • 입력 2020.12.16 14:31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JYP엔터테인먼트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가 정규 2집으로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에서 자체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10월 26일 발표된 트와이스의 두 번째 정규 앨범 'Eyes wide open'(아이즈 와이드 오픈)이 미국 빌보드의 19일 자 '빌보드 200' 차트에서 72위를 차지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 6월 미니 9집 'MORE & MORE'(모어 앤드 모어)를 통해 해당 차트 200위로 첫 진입한데 이어, 차트 72위로 진입, 가파른 순위 상승을 보이며 그룹의 저력을 입증했다. 특히 앨범 발매 7주 후에 이 같은 성과를 거두며, 더욱 남다른 의미를 더했다.

이 밖에 빌보드 '월드 앨범' 2위, '톱 앨범 세일즈' 12위를 기록했고, 트와이스는 아티스트의 성적을 종합적으로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또 다른 빌보드 메인 차트 '아티스트 100' 73위에도 랭크되어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앨범 'Eyes wide open'은 최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꼽은 '2020년 K-POP을 대표한 노래&앨범'(The Songs and Albums That Defined K-Pop's Monumental Year in 2020) 중 앨범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이목을 모았다.

타임은 "이 앨범에 수록된 트랙들은 빛 대 어둠이라는 테마로 연결됐다. 트와이스는 내면의 혼란을 달콤한 목소리와 신나는 리듬으로 표현해 듣는 이에게 위로와 활력을 준다"라고 호평했다.

한편, 정규 2집으로 글로벌 인기를 증명한 트와이스는 오는 18일 신곡 'CRY FOR ME'(크라이 포 미)를 발표하고, 열기를 이어간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