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 겨울을 따뜻한 감성으로 감싸는 영화! <조제>

  • 입력 2020.12.03 21:05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다나베 세이코의 원작으로 이미 한 차례 일본에서 영화화 된 바 있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이 <최악의 하루>, <더 테이블> 등을 연출한 김종관 감독에 의해 리메이크 돼 영화 <조제>로 관객들을 만난다.  

모두의 마음을 움직일 특별한 이야기를 담아낸 <조제>는 처음 만난 그날부터 잊을 수 없는 이름 ‘조제’(한지민)와 ‘영석’(남주혁)이 함께한 가장 빛나는 순간을 그린다.

▲ 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조제’는 그 안에서 자신만의 세계를 짓고 살아간다

할머니와 단둘이 사는 집, 그곳에서 책을 읽고 상상하며 자신만의 세계를 살고 있는 ‘조제’. 자신을 ‘조제’로 불러달라는 그녀를 처음 만난 그날부터 ‘조제’는 ‘영석’에게 잊을 수 없는 이름으로 남는다.

우연히 만난 그녀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기 시작한 ‘영석’은 천천히, 그리고 솔직하게 다가가기 시작한다. 하지만 처음 경험해보는 사랑이 설레는 한편 가슴 아픈 ‘조제’는 자신에게 찾아온 낯선 감정을 밀어내기만 한다.

▲ 우연히 골목에서 마주한 ‘조제’를 도와준 '영석'은 우연치 않게 함께 밥을 먹게 된다

<조제>는 드라마 [눈이 부시게]를 통해 애틋한 호흡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한지민과 남주혁의 두 번째 만남으로 기대를 높인다. 드라마 [아는 와이프], [눈이 부시게], [봄밤]까지 연달아 흥행에 성공하며 믿고 보는 멜로 퀸으로 자리매김한 한지민은 <조제>를 통해 한층 세밀한 감정 연기를 선보인다.

특히 <미쓰백>을 통해 국내외 다수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장르를 넘나드는 연기력을 인정받은 바 있는 한지민은 처음 경험하는 사랑의 감정에 설렘과 불안을 함께 느끼는 ‘조제’를 섬세한 감정 연기와 눈빛으로 완성해 영화의 몰입도를 배가시킨다.

▲ '영석'은 물고기를 보고 싶어 하는 '조제'를 위해 수족관에 함께 간다

영화 <안시성>, 드라마 [눈이 부시게]부터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보건교사 안은영], 드라마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넘나들며 2020년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남주혁이 <조제>에서 ‘영석’ 역으로 새로운 대표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한다.

남들과는 다른 ‘조제’의 세계를 알게 되고 특별한 감정을 느끼는 ‘영석’을 연기한 남주혁은 사랑의 과정을 겪으며 한층 성숙해지는 인물의 변화를 섬세하게 그려내 극에 생명력을 불어넣었다. 특히 자신의 감정에 솔직하면서도 아직 사랑에 서툰 ‘영석’을 자연스러운 연기로 소화해낸 남주혁은 사랑이 있었기에 더욱 아름다웠던 청춘의 한 페이지를 떠올리게 하며 여운을 자아낸다.

▲ 영화 <조제>의 언론시사회 현장에서 포즈를 취하는 배우 남주혁, 한지민과 김종관 감독

영화는 감각적인 영상미와 찰나의 순간을 놓치지 않는 섬세한 연출력으로 독창적인 작품 세계를 구축해 온 김종관 감독은 깊은 여운을 남기는 영상과 미술로 특별한 사랑 이야기에 진한 감성을 더한다.

김종관 감독은 사랑이 시작될 때 경험하는 설렘과 마음 한 켠의 불안함, 그리고 예측할 수 없는 이별의 순간까지, ‘조제’와 ‘영석’의 관계와 감정을 포착한 세밀한 시선에 한국적 감성을 불어넣은 이야기로 폭넓은 공감대와 여운을 남긴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에 관한 이야기에 한지민과 남주혁의 깊은 감정 연기가 더해져 올 겨울 잊을 수 없는 특별한 감성을 전할 <조제>는 오는 12월 10일 국내 극장에서 개봉 예정이다.

▲ 이 겨울을 따뜻한 감성으로 감싸는 영화! <조제>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