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뮤지컬 '위키드' 옥주현·정선아·손승연 등 출연..2021년 최고 기대작

  • 입력 2020.12.03 09:23
  • 기자명 박재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에스앤코

[연예투데이뉴스=박재준 기자] 2021년 2월 돌아올 최고의 기대작이자 브로드웨이 블록버스터 뮤지컬 '위키드'가 드디어 전체 캐스팅을 공개하면서 기대를 끌어올렸다.

특히 한국어 초연의 성공을 이끈 최초의 엘파바, 글린다의 옥주현과 정선아의 7년 만의 만남은 이번 시즌 최고의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수많은 타이틀 롤에 자신의 이름을 각인시켜온 옥주현이지만 <위키드>는 더욱 특별하다. 엘파바라는 복합적인 캐릭터를 섬세하고 디테일한 연기로 표현해 ‘엘파바에 자신을 투사한 것 같다’라는 극찬을 받은 그녀는 <위키드>에 다시 돌아오는데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릴 줄 몰랐다며 마치 어제 벗었던 엘파바의 옷을 다시 입은 것처럼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더불어 정선아는 한국 전시즌에 출연했으며 글린다 최다 공연이라는 쉽게 깨질 수 없는 기록을 세운 주인공이다. 한국의 오리지널 글린다라고 불릴 정도로 철없는 귀족 소녀에서부터 오즈를 이끌어 가는 마녀로서의 드라마를 완벽하게 소화한 정선아는 마지막 무대 그 순간부터 그리웠다고 할 정도로 <위키드>는 애정을 가진 작품. 글린다로 1년 만에 무대에 서게 될 그녀는 우아하면서도 당당한 글린다를 캐릭터 포스터에 담아냈다.

또한, 엘파바에 월드 클래스의 폭풍 가창력으로 화제를 낳고 있는 손승연이, 글린다에는 뮤지컬계의 새로운 스타로 주목받고 있는 나하나가 확정돼 기대를 모은다. 피에로 역에는 배우 서경수, 진태화가 열연할 예정이다.

<위키드>의 세계를 이끄는 마법사와 모리블 학장은 베테랑 배우들이 맡아 무대의 중심을 잡아준다. 한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국민 배우 남경주와 명품 배우 이상준이 다시 한번 마법사를 맡는다. 선과 악, 유쾌함과 섬뜩함을 오가는 카리스마의 모리블 학장 역에는 무대를 압도하는 카리스마의 베테랑 배우 이소유가 2016년에 이어 다시 한번 맡는다. 소극장과 대극장을 넘나들며 꾸준히 활동한 실력파 배우 김지선이 강렬한 인상의 모리블 학장으로 새롭게 합류할 예정이다.

쉬즈 대학 유일한 동물 교수인 딜라몬드 교수 역에는 <위키드> 전 시즌에 출연해온 이우승 배우가 새롭게 맡았으며, 엘파바의 동생인 네사로즈 역에는 <레미제라블>로 인상적인 데뷔를 한 신예 전민지, 보크 역에는 tvN ‘더블 캐스팅’의 준우승을 차지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는 임규형이 맡는다. 

김수현, 백두산, 손의완, 오유나, 유정희 배우 등 <위키드> 한국어 초연부터 앙상블, 스윙, 댄스 캡틴을 맡으며 한국 공연의 매 순간을 함께 해온 ‘위키드 스페셜리스트’ 배우들 역시 함께한다. 여기에 <위키드>로 무대를 꿈꿔온 새로운 배우들의 에너지가 더해져 그 어느 때보다도 환상적인 37명의 에메랄드빛 시너지를 기대케 한다. 

남자 앙상블 배우는 주민우, 이경준, 차형도, 박성룡, 유정희, 신재희, 송임규, 최재훈, 곽대성, 여자 앙상블 배우는 홍윤영, 조은희, 손의완, 조은, 박규연, 박시인, 남궁민희, 김수현, 나정숙 배우가 맡는다. 스윙배우는 백두산, 이종찬, 전걸, 오유나, 윤유경, 박보영 배우가 맡는다.

<위키드>는 ‘오즈의 마법사’를 유쾌하게 뒤집은 그레고리 맥과이어의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뮤지컬로 옮긴 작품으로 2003년 초연된 이래 공연된 모든 도시의 흥행 기록을 새롭게 갈아치웠으며 16개국 100여 개 도시에서 6개 언어로 공연, 6천만 명에 가까운 관객이 관람했다. 여전히 거센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초대형 히트작으로 브로드웨이 매출 10억 달러를 돌파한 단 세 작품 중 금세기 초연작으로는 <위키드>가 유일하다. 단 한 번의 암전도 없는 54번의 매끄러운 장면전환, 12.4m의 거대한 타임 드래곤, 날아다니는 원숭이, 350여 벌의 아름다운 의상 등의 화려한 무대와, ‘Defying Gravity’, ‘Popular’ 등 트리플 플래티넘을 기록한 아름다운 음악은 전 세계 Must See Musical로 손꼽힌다.

한편, 뮤지컬 <위키드>는 5년 만의 공연으로 2021년 2월 중순 서울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 5월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개막하며 12월 첫 티켓을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