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하, 선공개 싱글 'X (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 타임테이블 공개..10일 컴백

  • 입력 2020.12.01 20:42
  • 기자명 이건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MNH엔터테인먼트

[연예투데이뉴스=이건봉 기자] 청하가 마지막 선공개 싱글을 선보인다.

1일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는 “청하가 오는 10일 오후 6시 첫 번째 정규앨범 ‘QUERENCIA(케렌시아)’ 선공개 싱글 'X (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X (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는 STAY TONIGHT(스테이 투나잇)’과 ‘PLAY(플레이)’에 이어 세 번째로 발표하는 정규 1집 선공개 싱글이다. 특히 지난달 27일 발매한 컬래버레이션 싱글 ‘Dream of You (with R3HAB)’ 이후 불과 2주 만에 공개하는 신보라는 점에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청하는 1일 0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X (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 타임테이블 이미지를 공개하며 음원 발매일시를 공식화했다.

타임테이블에 따르면 청하는 음원 발매 전까지 크레딧 포스터, 포토 티저, 온라인 커버,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라는 부제가 곡의 의미를 향한 궁금증을 더욱 증폭시키고 있다.

청하의 세 번째 선공개 싱글 ‘X (걸어온 길에 꽃밭 따윈 없었죠)’는 오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내년 1월에는 첫 번째 정규앨범 ‘QUERENCIA(케렌시아)’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청하의 컬래버레이션 싱글 ‘Dream of You (with R3HAB)’는 애플뮤직 94개, 아이튠즈 42개, Shazam 1개, 스포티파이 1개 등 해외 97개 지역의 음원차트에 랭크인했으며, 청하와 DJ R3HAB(리햅)의 사진이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장식하는 등 국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