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달이 뜨는 강' 보조출연자 코로나19 확진..접촉자 전원 음성

  • 입력 2020.11.25 13:06
  • 기자명 이애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시계방향) 강하늘, 김소현, 지수, 최유화, 이지훈

[연예투데이뉴스=이애림 기자] 신종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확산세가 다시금 방송가를 강타할까. 수도권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된 가운데, 드라마 '달이 뜨는 강'의 보조 출연자가 코로나19 양성 확진자로 판명되면서 촬영이 전면 중단됐다. 

'달이 뜨는 강' 측은 24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11월 19일 '달이 뜨는 강' 촬영에 참석한 보조 출연자 1명이 11월 21일 코로나19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로 분류됐다는 소식을 접했다. 사실을 인지한 뒤 당일 모든 촬영을 철수하고 보조 출연자의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촬영을 중단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이어 설명에서 "정밀 검사 결과 최초 밀접 접촉자로 분류된 보조 출연자는 양성 판정을 받았으나, 해당 보조 출연자와 접촉한 '달이 뜨는 강' 스태프 및 보조 출연자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알렸다.

이로써 그나마 현장은 한숨 돌린 상황. 다만 안전을 기해 "저희 제작진은 철저한 안전을 위해 앞으로 1~2일 더 자가격리를 실천하며 상황을 더 지켜본 뒤 촬영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달이 뜨는 강'은 출연자 및 스태프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할 수 있도록 보건 당국의 수칙을 준수하며 촬영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달이 뜨는 강'은 태왕을 꿈꾸며 온달의 마음을 이용한 평강과 바보스럽게 희생만 했던 온달의 애절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강하늘, 김소현, 지수 등의 출연이 예고된 2021년 기대작이다.

이하, '달이 뜨는 강' 측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드라마 '달이 뜨는 강'의 코로나19 확진 의심 보조 출연자와 관련한 공식 입장 전달드립니다.

지난 11월 19일 '달이 뜨는 강' 촬영에 참석한 보조 출연자 1명이 11월 21일 코로나19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로 분류됐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사실을 인지한 뒤 당일 모든 촬영을 철수하고 보조 출연자의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촬영을 중단한 상황입니다.

'달이 뜨는 강' 제작진은 보건 당국과 즉시 연락을 취해 매뉴얼에 따라 확진 의심자와 밀접 접촉자로 분류된 분들에 한해서 코로나 검사를 실시하도록 안내했습니다. 그 외 다른 스태프들에게도 자가 격리 및 개인위생 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정밀 검사 결과 최초 밀접 접촉자로 분류된 보조 출연자는 양성 판정을 받았으나, 해당 보조 출연자와 접촉한 '달이 뜨는 강' 스태프 및 보조 출연자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저희 제작진은 철저한 안전을 위해 앞으로 1~2일 더 자가격리를 실천하며 상황을 더 지켜본 뒤 촬영을 재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앞으로도 '달이 뜨는 강'은 출연자 및 스태프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할 수 있도록 보건 당국의 수칙을 준수하며 촬영을 진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