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자친구, 타이틀곡 'MAGO' 뮤직비디오 공개..레트로 감성 눈길

  • 입력 2020.11.09 21:19
  • 기자명 이건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쏘스뮤직

[연예투데이뉴스=이건봉 기자] 여자친구가 ‘디스코 퀸’으로 완벽하게 변신했다.

여자친구는 9일 오후 6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정규앨범 '回:Walpurgis Night(회:발푸르기스의 밤)'의 타이틀곡 'MAGO'의 뮤직비디오를 선보였다.

뮤직비디오는 소원이 디스코 클럽에 들어서며 재킷을 벗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어 화려한 파티룩의 여섯 멤버가 바 테이블 위나 대형 미러볼, 파우더 룸의 곳곳을 누비는 모습이 차례로 펼쳐진다. 특히 후반부 눈부신 조명 아래 댄서들과 함께 꾸미는 단체 퍼포먼스는 이번 뮤직비디오의 하이라이트로, '디스코 퀸'으로 완벽 변신한 여자친구의 새로운 모습을 담고 있다.

디스코 콘셉트가 바탕이 돼 감각적이고 화려한 영상미를 자랑하는 뮤직비디오에서 여자친구는 재치 넘치는 표정 연기와 과감한 제스처로 자유롭고 화려한 'Modern Witch(현대적 마녀)'로의 성공적 변화를 과시한다. 전작 'Apple(애플)'로 호흡을 맞춘 구짜(Guzza) 감독이 연출을 맡아 영상의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MAGO'는 디스코 장르의 곡으로 귀를 사로잡는 레트로 신시사이저 리프와 댄서블한 드럼 비트, 디스코 베이스 라인으로 '여자친구표 디스코'를 완성했다. 타인의 시선이나 심판에 휘둘리지 않고 스스로 마녀가 되기를 선택해 자신의 솔직한 욕망을 당당하게 표현하는 'Modern Witch'의 면모를 드러낸다.

또한 '마녀들의 축제'를 형상화한 안무에 자유롭고 화려한 디스코 분위기를 가미해 대체불가 '퍼포먼스 퀸'의 귀환을 알린다. 마녀가 주문을 외는 듯 머리 위로 손을 올려 돌리는 동작과 디스코의 상징인 골반 튕기기 및 손가락 찌르기 안무로 흥겹고 경쾌한 매력을 배가했다. 멤버별 화려한 턴과 긴 다리를 이용한 발차기 등의 안무도 눈여겨볼 만하다.

한편, 여자친구는 이날 오후 8시 SBS MTV를 통해 데뷔 후 첫 컴백쇼 'GFRIEND COMEBACK SHOW <回:Walpurgis Night>'를 개최하고 타이틀곡 'MAGO'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