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tvN 토일드라마 '스타트업','웬디·가호·산들·볼빨간사춘기·에일리·CHEEZE(치즈) 등 OST 2차 황금 라인업 공개!'

  • 입력 2020.10.29 20:54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SM엔터테인먼트, WM엔터테인먼트, 로켓쓰리엔터테인먼트, 쇼파르뮤직, 인넥스트트렌드(플라네타리움레코드),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뮤직버디, 블렌딩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tvN 토일드라마 ‘스타트업’(연출 오충환, 극본 박혜련)의 OST 2차 황금 라인업이 공개됐다.

드라마 ‘스타트업’의 OST 제작사 뮤직버디, 블렌딩이 1차에 이어 2차 라인업 역시 초호화 캐스팅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OST 라인업에는 K팝 걸그룹, OST 음원 강자 등 음원차트 단골 아티스트들이 대거 포진되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Red Velvet (레드벨벳), 정승환, 김필, 오마이걸, 십센치. 다비치 등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를 대거 포진해 이른바 황금라인업으로 불린 스타트업 OST 1차 라인업의 명성을 이어  2차 ‘황금라인업’을 선보인다.

시원한 보이스와 깔끔한 창법의 완성형 보컬리스트 '가호 (Gaho)'를 시작으로 담백하고 차분한 목소리의 소유자 ‘CHEEZE (치즈)’, 한층 더 짙어진 음색과 감성으로 감동과 울림을 선사하는 ‘에일리(AILEE)’, 진정성 있는 보컬로 음원차트 역주행을 성공시킨 B1A4의 ‘산들’, 뛰어난 보컬 실력으로 폭 넓은 장르 스펙트럼을 소화하는 Red Velvet (레드벨벳)의 ‘웬디 (WENDY)’, 발표하는 곡마다 음원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음원강자 ‘볼빨간사춘기’ 등이 참여해 드라마속 4명의 주인공인 서달미(배수지 분), 남도산(남주혁 분), 한지평(김선호 분), 원인재(강한나 분)의 캐릭터를 대변해 주는 곡을 선사할 예정이다. 

드라마 ‘스타트업’은 한국의 실리콘 밸리에서 성공을 꿈꾸며 스타트업에 뛰어든 청춘들의 시작(START)과 성장(UP)을 그린 드라마로 꿈을 꾸기 시작하고 현실로 만드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고자하는 작품이다. 이 기획의도는 배수지, 남주혁, 김선호, 강한나 라는 반짝이는 네 배우들을 만나 설렘, 공감, 코믹, 감동까지 다양한 빛깔로 짜 맞춰진 스토리로 합쳐져 드라마의 몰입도를 더해주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스타트업'은 매주 토, 일 밤 9시 tvN에서 방송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