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today포토] 체크메이트(CHECKMATE),’기대 높이는 완벽 조합’

  • 입력 2020.09.22 17:05
  • 기자명 박병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그레이스컴퍼니엔터테인먼트

[연예투데이뉴스=박병철 기자] 21일 오후 혼성그룹 체크메이트(용석,시은,수리,네이슨,노아)가 첫 번째 싱글 앨범 ‘드럼(DRUM)’ 발매기념 미디어 온라인 쇼케이스를 가졌다.

쇼케이스는 인사 및 데뷔 소감, 타이틀곡 ‘드럼’ 무대 ,질의·응답으로 진행되었다.

팀명 체크메이트는 체스 게임에서의 승리 조건을 의미하며, 체크메이트 멤버들만의 세련되고 강렬한, 솔직하고 자유로운 매력으로 가요계를 꽉 잡겠다는 뜻을 내포하고 있다.

선보인 곡 ‘드럼’은 뭄바톤 기반의 EDM 사운드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경쾌한 리듬과 신스, 리드미컬한 마칭 밴드 연주가 조화를 이루고 있어 이국적인 음악적 색깔을 더욱 배가시켰다. 

또한 화려한 프로듀서진 또한 인상적인다. 작곡에는 인피니트, 러블리즈 등 명곡을 탄생시킨 레이저(Razer)의 새 프로듀싱팀 스타더스트(Stardust)와 백아연, 청하 등 다수의 K팝 걸그룹의 대표곡을 작곡한 애너 팀그렌(Anna Timgren)이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아이유, 소녀시대, 엑소, NCT127, 슈퍼엠, 트와이스, 있지, 아이즈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등과 작업한 대세 작사팀 당케(danke)가 ‘드럼’의 작사를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