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윤종신의 ‘월간 윤종신’ 5월호, 'Easy Listening' 26일 공개

  • 입력 2020.05.23 14:28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미스틱스토리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가수 윤종신의 월간 음악 프로젝트 ‘월간 윤종신 5월호 'Easy Listening(이지 리스닝)'이 26일 공개된다.

‘월간 윤종신’ 5월호 'Easy Listening'은 80년대 ‘Easy Listening’ 장르를 재해석한 레트로 팝으로, 윤종신이 작사하고, 윤종신, 송성경이 함께 작곡으로, 윤종신 자신의 노래를 들어주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감사의 인사 같은 곡이다. 특히 솔리드(SOLID)의 이준이 내레이션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윤종신은 자신에게 귀 기울여주는 사람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이번 노래에 담았다. 음악을 듣는 것이 조금도 어렵지 않은 요즘 같은 시대에 창작자로서 누군가의 5분을 할애 받는다는 것이 얼마나 치열하고 어려운 일인지, 그럼에도 누군가의 5분을 점유할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행운이고 행복인지 이야기하고 싶었다.

윤종신은 "어렸을 때는 사람들이 내 노래를 열광적으로 좋아해 주기를 바랐지만, 이제는 그런 생각은 하지 않는다"며 "들어주시는 것만으로도 고마운데 노래의 여운을 충분히 즐겨주시거나 댓글로 감상까지 전해주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고개 숙여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