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룹 에이티즈(ATEEZ), ‘2020년 해외문화 홍보대사 위촉’

  • 입력 2020.05.11 21:31
  • 기자명 김은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연예투데이뉴스=김은정 기자]  차세대 한류 그룹 ‘에이티즈(김홍중, 박성화, 정윤호, 강여상, 최산, 송민기, 정우영, 최종호)’가 2020년 한 해 동안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국문화 해외 홍보대사로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박양우 장관은 5월 8일(금) 오후 한류 콘텐츠를 확산하고 국가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8인조 그룹 ‘에이티즈(ATEEZ)’를 ‘2020 해외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

박양우 장관은 “한국 대중음악 차세대 선두 그룹 ‘에이티즈(ATEEZ)’를 해외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현재 전 세계인들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격리 상태에서 고립감과 싸우고 있다. 문체부는 앞으로도 우수한 한국문화와 한류 콘텐츠를 세계인들과 공유하며 고립감을 해소하는 데 노력하겠다. ‘에이티즈(ATEEZ)’가 앞장서 국내외에서 작은 희망이 되어 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2018년 10월에 데뷔한 ‘에이티즈(ATEEZ)’는 데뷔 4개월 만에 첫 번째 해외 순회공연 ‘더 익스페디션 투어(The Expedition Tour)’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으며, 올해 발표한 음반 ‘트레저 에필로그: 액션 투 앤서(TREASURE EPILOGUE : Action To Answer)’는 미국과 브라질, 프랑스 등을 비롯한 해외 36개국 애플 아이튠즈 종합 앨범 순위 1위를 기록했고, 해문홍에서 제작해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던 ‘참 이상한 나라(Korea, Wonderland?)’와 비슷한 제목의 정규 앨범 곡 ‘원더랜드(WONDERLAND)’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 오천만 건을 달성한 바 있다.

한편, ‘에이티즈(ATEEZ)’는 홍보대사로서의 첫 활동으로 코로나19 ‘함께 극복’ 영상과 공모전 사전 특별 홍보 영상 제작에 참여했다. 관련 영상들은 5월 8일(금) 오후, 해문홍 코리아넷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user/GatewaytoKorea)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