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최수종, KBS '한국인의 노래' MC 발탁.."4-50대 공감-힐링"

  • 입력 2020.05.07 09:21
  • 기자명 김영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KBS

[연예투데이뉴스=김영기 기자] 배우 최수종이 로드뮤직쇼 '한국인의 노래'의 MC에 전격 발탁됐다.

KBS가 오는 6월 방송을 예정으로 새 프로그램 ‘노래를 배달 합니다 - 한국인의 노래’ (이하 ‘한국인의 노래’)를 준비 중이다. ‘한국인의 노래’는 가수의 꿈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삶과 노래를 담은 프로그램으로, 제작진에 따르면 지난 5일 첫 촬영을 마쳤으며 곧 방송 일정을 확정짓고 시청자를 만날 예정이다.

MC로는 한때 “KBS 공무원”으로 불리며 “고종 순종 최수종”이라는 별칭까지 얻었던 국민배우 최수종이 나선다. 최수종은 평소 음악예능을 즐겨 시청하고, 들국화부터 아이유까지 다양한 음악을 즐겨듣는 폭넓은 음악애호가로서 이 프로그램의 취지에 깊이 공감하며 흔쾌히 이 프로그램의 MC제안을 수락했다. 첫 촬영에서 최수종은 때로는 장난꾸러기처럼, 때로는 멘토처럼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녹슬지 않은 진행실력을 보였다는 후문.

또한 음악멘토로는 조관우 ‘늪’, ‘님은 먼 곳에’, 변진섭 ‘너에게로 또다시’, 이승철 ‘너의 곁으로’, 김범수 ‘약속’ 등 수많은 히트곡들을 탄생시킨 천재작곡가 하광훈의 맞춤 편곡으로, 아이돌과 트로트 일색인 음악시장에 4, 50대 시청자들에게 따듯한 위로와 힐링이 될 음악예능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