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1월 국내 초연, 뮤지컬 [킹키부츠]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OST 선발매!

  • 입력 2014.05.18 11:05
  • 기자명 이은진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의 본고장 브로드웨이를 휩쓴 뮤지컬 [킹키부츠](제작: CJ E&M)의 OST가 오는 11월 국내 공연보다 한 발 앞서 한국에 상륙했다. 2013 토니어워즈 음악상(포함 총 6관왕), 제 56회 그래미어워드 베스트 뮤지컬 앨범상 수상에 빛나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킹키부츠]의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캐스트 OST의 국내 정식 발매다.

뮤지컬 [킹키부츠]는 2005년 동명 타이틀의 영화를 무대화한 무비컬로, 영국의 노스햄프턴 지방에서 벌어졌던 한 남성화 신발공장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이 이야기는 BBC 텔레비전에서 1999년 다큐멘터리로 제작돼 전파를 탔고, 다큐멘터리를 모티브로 영화화 되기도 해 화제가 되었다. 또한 1980년대 최고의 팝 스타 신디로퍼가 처음으로 뮤지컬 작업을 시도하고,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해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음악으로 호평을 얻으며 토니어워즈 음악상과 그레미어워즈를 동시에 석권하는 영광을 안았다.

특히, [킹키부츠]의 대표 넘버 ‘섹스 이즈 인 더 힐(Sex Is In The Heel)’은 브로드웨이 뮤지컬 역사상 최초로 빌보드 클럽 차트 톱 10에 진입한 진기록을 세웠다. 이러한 기록은 대중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는 것을 입증한 것과 동시에, 신디로퍼가 참여한 뮤지컬 넘버의 높은 음악적 완성도를 증명한 것이라 할 수 있다.

뮤지컬 [킹키부츠] 코리아 프러덕션은 오는 11월 전세계 최초 라이선스 공연으로 충무아트홀 대극장에서 국내 관객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며 3월 주, 조연 배우 공개오디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뉴욕에서 갓 들여온 신상 뮤지컬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나타내듯 뛰어난 실력과 열정 가득한 배우들이 대거 지원했으며, 오는 3월 10일 1차 오디션을 시작으로 약 3주간의 치열한 오디션 경쟁이 이루어지며 최종 오디션에는 해외 오리지널 크리에이티브팀이 직접 심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토니어워즈 최초의 여성 작곡가 단독 수상, 브로드웨이 역사상 최초 뮤지컬 넘버 빌보드 10위권 진입 등 ‘최초’의 수식어를 획득한 뮤지컬 [킹키부츠] 오리지널 캐스트 OST는 본 공연의 한국 초연을 앞두고 국내 공연시장과 관객들에게 공연의 감동을 미리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뮤지컬 [킹키부츠]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OST - TRACKLIST

01. Price and Son Theme / The Most Beautiful Thing in the World
02. Take What You Got
03. Land of Lola
04. Charlie's Soliloquy
05. Step One
06. Sex Is In The Heel
07. The History of Wrong Guys
08. Not My Father's Son
09. Everybody Say Yeah
10. What A Woman Wants
11. In This Corner
12. Charlie's Soliloquy Reprise
13. Soul of a Man
14. Hold Me in Your Heart
15. Raise You Up / Just Be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