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매력만발 마고 로비의 '할리 퀸' 확실한 DC의 캐릭터로 우뚝 서다!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

  • 입력 2020.02.05 08:40
  • 기자명 남궁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남궁선정 기자]

2016년 <수어사이드 스쿼드>에서 처음 등장한 '할리 퀸' 캐릭터의 솔로 무비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는 오직 마고 로비라는 배우의 멋진 캐릭터 연기에 의해 제작됐다. 영화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는 조커와 헤어지고 자유로워진 '할리 퀸'이 빌런에 맞서 고담시의 여성 히어로팀을 조직해 나서는 이야기를 그린 솔로 무비이다.

▲ '조커'와 헤어진 '할리 퀸'은 외로움을 주체하지 못해 하이에나 '브루스'를 집에 들인다

오랜 연인이던 '조커'와 헤어진 ‘할리 퀸(마고 로비)’은 처음 맞이한 해방에 황홀함을 느낀다. 하지만 '조커'라는 방패막이 사라지자 평생 처음 무방비 상태에 놓인 '할리 퀸'을 고담시에서 가장 비열한 범죄왕 로만 시오니스(이완 맥그리거)와 고담의 모든 갱들이 노린다.

통제 불능의 상태에서 카산드라(엘라 제이 바스코)라는 소녀가 로만의 부하에게서 모든 권력과 고담시 지하 세계 전체의 지배권을 차지할 열쇠인 금융 정보가 암호화되어 있는 다이아몬드를 훔치면서 사건을 겉잡을 수 없이 급변한다.

▲ '조커'와 헤어진 '할리 퀸'은 거리에서 만난 '카산드라'와 묘한 동질감을 느낀다

로만은 다이아몬드를 찾아다 주기만 하면 살려주겠다고 제안하고 '할리 퀸'은 거래를 수락한다. 살기 위해서인지, 타겟이 된 카산드라를 구하기 위해서인지 어쨌든 '할리 퀸'은 '헌트리스'(메리 엘리자베스 윈스티드), '블랙 카나리'(저니 스몰렛), 르네 몬토야(로지 페레즈)와 새로운 팀을 결성해 로만에 맞선다.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는 '할리 퀸'의 캐릭터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재기발랄한 애니메이션으로 소개한다. 그리고 영화가 시작되면 '조커'한테 무자비하게 차인 '할리 퀸'이 어떻게 결별에 대한 슬픔을 잊고자 노력했는지 '할리 퀸'만의 독특한 방식, 위험천만한 독성물질이 가득한 화학공장으로 트럭을 몰고 질주하는 장면이 나온다.

▲ '할리 퀸'은 카산드라와 함께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며 자신만의 방식을 넌지시 알려준다

하지만 사건은 꼬이고, '할리 퀸'은 살아남는 자유를 위해 피할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되고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살아가고 있는 여자들과 우연히 마주친다. 그리고 살인적인 음파를 발산할 수 있지만 엄마를 잃은 아픔에 능력을 숨기는 '블랙 카나리'인 디나 랜스와 지나치게 거칠고 범죄소탕을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는 르네 몬토야 형사, 비극적인 가족사로 수수께끼 같은 외톨이가 된 '헌트리스'와 팀워크를 이룬다.

이렇게 형성된 여성들만의 '버즈 오브 프레이'팀은 카산드라 케인이라는 어린 소녀를 차지하기 위해 일명 '블랙 마스크'로 알려진 마피아 보스 로만 시오니스와 그의 심복인 빅터 재즈(크리스 메시나)라는 희대의 악당 두 명과 대치하면서 한시도 긴장을 놓을 수 없는 논스탑 액션을 제공한다. 특히 롤러 스케이트를 타고 자동차에 매달린채 질주하는 '할리 퀸'의 액션 장면들은 마고 로비의 매력에 더한 '할리 퀸'의 캐릭터 완성에 정점을 찍는다.

▲ 어두운 과거를 지니고 있는 디나 랜스는 '블랙 카나리'로서의 힘을 거부한다

하지만 영화는 딱 '할리 퀸' 캐릭터 솔로 무비에만 그친다. 다른 DC 캐릭터인 '블랙 카나리'도 르네 몬토야도 '헌트리스'도 딱히 영화 속에서 존재감을 발하지 않는다. 부비 트랩 놀이기구에서 벌어지는 마지막 액션 시퀀스는 '버즈 오브 프레이'팀의 멋진 팀워크를 선보이지만 영화 전체를 관통할만한 뚜렷한 세계관을 제시하지 못한다.

안타까운 영화의 내용에도 불구하고 오직 마고 로비의 통통 튀는 '할리 퀸' 캐릭터의 매력만은 영화 전반에 걸쳐 관객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는다. 매력만발 마고 로비의 '할리 퀸'이 확실한 DC의 캐릭터로 우뚝 서는 영화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는 전 세계 최초로 2월 5일 국내 극장에서 개봉된다.

▲ 매력뿜뿜 마고 로비의 '할리 퀸' 확실한 DC의 캐릭터로 우뚝 서다!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