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마무, 'HIP'으로 인기가요 트리플 크라운 달성..대세 걸그룹 입증

  • 입력 2019.12.30 20:36
  • 기자명 이건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예투데이뉴스=이건봉 기자] 마마무가 'HIP'으로 트리플 크라운에 올랐다.

지난 29일 결방한 SBS '인기가요'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마지막 주 1위를 공개, 마마무의 'HIP'이 총점 6,330점으로 출연 없이 1위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로써 마마무는 지난달 24일과 12월 22일에 이어 '인기가요'에서 3주 1위를 차지, 대세 걸그룹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특히 마마무는 여섯 번째 미니앨범 'Yellow Flower'의 타이틀곡 '별이 빛나는 밤'으로 이후 1년 8개월 만에 '인기가요'에서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해 눈길을 끈다.

더욱이 마마무는 활동 종료에도 '인기가요'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높은 인기를 실감하게 한다.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마마무는 "2019년 마지막 일요일에 'HIP'으로 1위를 하게 돼 너무 행복하다. 무무 덕분에 2019년 힙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게 됐다. 항상 사랑으로 응원해줘 너무 고맙고 사랑하누~~♡♡ 무무와 함께 하는 2020년도 너무 기대된다. 내년에도 무무와 함께 레고~~"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처럼 마마무는 두 번째 정규앨범 'reality in BLACK'으로 데뷔 6년 차에도 음방을 비롯, 음원과 음반에서 꾸준히 성장 중인 모습을 보여주며 '역시맘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각종 차트를 석권한 데 이어 자체 초동 기록을 세웠고, 'HIP'으로 음악방송 7관왕을 달성하는 등 뜨거운 'HIP' 열풍을 불러왔다.

타이틀곡 'HIP'은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온전히 스스로를 아끼고 사랑할 때 진정 'HIP' 할 수 있다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마마무의 솔직당당한 매력을 집약한 스웨그 넘치는 가사와 힙한 안무가 어우러져 그룹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를 담아냈다.

한편, 마마무는 내일(31일) 'MBC 가요대제전 : The Chemistry'에 출연해 특별 무대를 꾸민다.

 

저작권자 © 연예투데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